메뉴 건너뛰기

잡담 "반도체 쏠림 부작용"…코스피, 닛케이보다 4배 더 빠졌다[장중시황]
138 1
2026.06.23 13:54
138 1

이날 급락은 반도체 쏠림 현상에 따른 부작용이라는 게 증권가 진단이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유가, 미국 10년물 금리, 달러 등 매크로 지표들이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아 휴전 협상 결렬이나 연방준비제도 긴축 경계 심리와 같은 악재가 다시 발현된 것이라 보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 1위 쟁탈전을 하는 과정에서 어제 쏠림현상이 유독 심했는데, 오늘은 이들 주식에서도 외국인 중심으로 차익실현 압력이 더 거세지다보니 이 같은 급락과 변동성 증폭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SK하이닉스(000660) -5.0%, 삼성전자(005930) -4.81% 등 국내 증시를 이끌었던 대형 반도체 종목들이 급락 중이다.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96 00:05 6,38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1,9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05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18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1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40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2215 잡담 하닉 vi 09:01 0
822214 잡담 타미우 죽는다 09:01 2
822213 잡담 코스피 8,713 / 코스닥 925 09:01 5
822212 잡담 국장 하닉 단타치려고 프장에 1주 주웠는디 09:01 31
822211 잡담 이런 변동성 미친 장세에 사지도 팔지도 않고/못하고 있는 사람 없니 1 09:01 11
822210 잡담 이번에 느낀게 나 어차피 저점 못잡음 09:01 34
822209 잡담 제반아!!!!!ㅠㅠㅠ 오는구나ㅠ 09:00 14
822208 잡담 에탑 처음으로 빨간색이야 09:00 13
822207 잡담 에탑 10퍼올랐네 09:00 31
822206 잡담 하락장... 해치웠나....?! 3 09:00 181
822205 잡담 급등 급락 많이 나오면 가격 상승하는데 더 많은 돈이 들어가야해서 안 좋은데 09:00 29
822204 잡담 삼성 7/1 적금 만기인데 이자가 3만원임.. 2 09:00 103
822203 잡담 쏠탑 27750 으로 시작~ 2 09:00 82
822202 잡담 국장 나 800으로 주식하는데 -120이었는데 지금 -10만원됨 와 09:00 33
822201 잡담 달러 다들 언제 바꿀거야? 1 09:00 17
822200 잡담 반도체 소부장은 왜 같이 안가? ㅠㅠ 4 09:00 85
822199 잡담 어익후 에탑 종가에서 700원이 올라버리네 3 08:59 159
822198 잡담 새벽 네시쯤에 미장 처박고있길래 에휴..하고 다시잤는데 1 08:59 94
822197 잡담 오늘만 기다리고 예수금 쥐고 있던 덬들 있니? 2 08:59 111
822196 잡담 맨날 왜 주식 멈췄냐는 글 올라오네 7 08:59 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