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이은택 연구원 리포트에서도 버블후반에 나타는게 주도주 쏠림이라 했음
버블 말기의 특징인데 1929년 신기술 소비재, 1971년 니프티피프티, 1999년 닷컴때도 이런 현상이 목격됐다고 함.
다만 이런 버블 붕괴에서도 제일 강하게 이끌던 주도주가 제일 마지막까지 살아남는다고..
이익이 빈약하고 손익분기점이 먼 미래에 있는 주식들이 먼저 붕괴할거고, 지금으로 보면 그게 전력, 로봇, 우주... (샤갈 이미 무 너 졌 어 요 😥)
버블 말기의 특징인데 1929년 신기술 소비재, 1971년 니프티피프티, 1999년 닷컴때도 이런 현상이 목격됐다고 함.
다만 이런 버블 붕괴에서도 제일 강하게 이끌던 주도주가 제일 마지막까지 살아남는다고..
이익이 빈약하고 손익분기점이 먼 미래에 있는 주식들이 먼저 붕괴할거고, 지금으로 보면 그게 전력, 로봇, 우주... (샤갈 이미 무 너 졌 어 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