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니까 주식을 잘 하는 편은 아니던데
나스닥/에쎈피 사놓고 묵히는게 나으려나?
영상이랑 여기저기 글 봤을 때는 30대 후반이 배당 사 놓는 건 안 좋다고 하고,
1년에 2000만원 넘을 것 같아서 고민되네
(isa 2000 연저펀 1500 irp 300 다 채움)
집은 이미 있고, 갈아타기할 상황 아니라서 불가능함 (지금 매도하면 양도세 많이 나옴)
차도 최근에 샀음
나스닥/에쎈피 사놓고 묵히는게 나으려나?
영상이랑 여기저기 글 봤을 때는 30대 후반이 배당 사 놓는 건 안 좋다고 하고,
1년에 2000만원 넘을 것 같아서 고민되네
(isa 2000 연저펀 1500 irp 300 다 채움)
집은 이미 있고, 갈아타기할 상황 아니라서 불가능함 (지금 매도하면 양도세 많이 나옴)
차도 최근에 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