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하 수급 쏠림에 대해서 너무 불안한 사람들이 보면 좋을거 같은 유튜브 영상 하나 추천할게
751 6
2026.06.23 01:50
751 6

https://youtu.be/hdZKfBQIspw?si=LL-7YXliBI--vJG2

삼전이랑 소형주, 하닉이랑 소형주 이런식으로 예전 차트로 비교 분석해주셨는데 대충 요약하자면 과거에도 삼전 같은 대형주가 계속 수급이 쏠리고 가는 장에서는 아무리 좋은 회사도 못 가고 이런 경우가 있었대 근데 결국 대형주가 박스권에 갖히면 소형주가 가게 된다네


지금은 반도체만 가는데 심지어 레버까지 있어서 더 쏠림이 심해진거라 당분간 쉽게 빠질 것 같지는 않은데

7월 쯤에 코스닥 체질 개선하고 국민성장펀드 자금 더 들어오면 코스닥 쪽도 조금 더 수급 들어올거라고 생각해


너무 걱정하지 말고 조금 버티기 힘들다 싶으면 etf나 주도주 소량 탑승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물론 이대로 하락장이 오면 어떡하나 걱정되겠지만 하반기는 인플레랑 유가에 달려있다고 생각해서(특히 미국) 너무 걱정되면 예금 쪽으로 조금 돌려서 가지고 있으면 어떨까해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58 06.22 14,86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35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5,0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6,19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3,28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282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104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297 잡담 스엑 이제 오를거야 1 04:15 51
808296 잡담 스엑 바닥이 어디야 04:02 72
808295 잡담 아옥스 왜 흐르지 1 03:58 90
808294 잡담 맥도날드 왜저래 n 03:56 53
808293 잡담 스엑미쳤나 ㅋㅋㅋㅋㅋㅋㅋㅋ 5 03:56 241
808292 잡담 aaox 고점이 점점 낮아지는거같네... 2 03:45 159
808291 잡담 주방 오랜만에 왔는데 aaox는 뭐야? 4 03:43 220
808290 잡담 aaox 너 하루에 40퍼도 갈수있는애잖아 2 03:36 149
808289 잡담 아옥스발!!!!!!!! 고마워;;;; 1 03:32 128
808288 잡담 혹시 금액 질량 보존의 법칙 경험한 덬 있어? 03:29 74
808287 잡담 아옥스 ㅋㅋㅋ 17퍼를 올려버리네 12 03:26 308
808286 잡담 우와 스엑 이렇게 오른다고??? 아니 우와 03:25 292
808285 잡담 aaox 하도 꼴아박아서 42에 매도예약했는데 3 03:19 212
808284 잡담 스엑 태초마을가는거야? 03:12 120
808283 잡담 aaox 50달러에 매도 걸어놨다 ㄷㄱㄷㄱ 03:01 86
808282 잡담 아니 자기전에 aaox 아직도 지랄인가싶어서 들어갔는데 8 03:00 359
808281 잡담 브컴 빡치는데 어쩌지 저새끼 -30프로만 되어도 나 손절한다 2 02:52 141
808280 잡담 aaox 43에서 왜케 뿅망치맞아 2 02:51 138
808279 잡담 아옥스 50달러에 털고싶어 와줘 02:41 79
808278 잡담 aaox 평단 50인데 02:39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