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나는 국장 부양시키려고 했던거라고 보는데삼닉 레버도 뭐 표면적으로는 환율 어쩌고하지만 이것도 그렇고이게 실패든 성공이든 각자 판단은 다를테지만 그런 판단은 차치하고 일단 아주 근본적인 목적은 국장 띄우기 일환이었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