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수 제공업체인 MSCI는 스페이스X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최저 등급인 'CCC'를 부여했습니다. 'CCC' 등급은 스페이스X가 높은 위험 노출로 인해 업계 동종 기업에 비해 뒤처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러시아 정부와 동일한 등급을 받았습니다. MSCI의 혹독한 평가와 'CCC' 등급은 스페이스X가 기업 기준에 심각하게 미달하는 특정 영역을 부각합니다. 기업 지배구조: MSCI는 스페이스X의 지배구조 부문에 10점 만점에 3.2점이라는 저조한 점수를 주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일론 머스크의 의결권에 대한 절대적인 장악과 이사회 독립성 부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논란 점수: SpaceX는 논란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1점을 받았으며, 심각하고 지속적인 기업 문제에 연루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렌지 플래그" 등급을 받았습니다. 자금 조달 위험: 기관 투자자와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펀드들이 위험 관리 및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ESG 점수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CCC 등급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더욱 엄격한 검토를 초래하고 특정 자금 유입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잡담 msci- 스페이스엑스 esg 최저등급 부여
382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3 | 06.21 | 28,162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10,359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875,089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397,111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144,740 | |
| 공지 | 알림/결과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 06.02 | 13,282 |
| 공지 | 알림/결과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 05.20 | 11,104 |
| 공지 | 알림/결과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 05.15 | 15,122 |
| 공지 | 알림/결과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01.22 | 50,982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 25.10.17 | 99,140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23.07.25 | 159,983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22.01.20 | 248,322 |
| 공지 | 알림/결과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22.01.14 | 174,361 |
| 공지 | 스퀘어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21.02.01 | 215,147 |
| 공지 | 알림/결과 | 💍👠👑👸쥬쥬님덜 명단👸👑👠👛 1377 | 21.01.31 | 209,991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21.01.31 | 179,424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808309 | 잡담 | 오늘 국장 걱정된다 | 05:31 | 60 |
| 808308 | 잡담 | aaox 오늘 40대 안착하고 내일 쏘면 될거같아 | 05:25 | 29 |
| 808307 | 잡담 | 평단높은 삼하덬들은 | 05:11 | 157 |
| 808306 | 잡담 | 근데 스엑 더 빠지지않으려나 1 | 05:11 | 149 |
| 808305 | 잡담 | 크롱이 미쳤네 4 | 05:09 | 246 |
| 808304 | 잡담 | 오늘 하닉 기분 어떨 것 같아? 6 | 05:05 | 353 |
| 808303 | 잡담 | 센레 다시 흐른다 2 | 05:03 | 165 |
| 808302 | 잡담 | 스엑은 왜 상장가로 가고 있어??? 1 | 04:59 | 219 |
| 808301 | 잡담 | 마감 앞두고 크롱이 치솟네... 2 | 04:59 | 154 |
| 808300 | 잡담 | 스엑 저렇게까지 빠질일인가 | 04:57 | 78 |
| 808299 | 잡담 | 스엑 상장후 주식산사람들은 다 납치된거야..? | 04:47 | 154 |
| 808298 | 잡담 | 스엑 4 | 04:40 | 367 |
| 808297 | 잡담 | 미장 보느라 밤새따 | 04:34 | 131 |
| 808296 | 잡담 | 스엑 이제 오를거야 1 | 04:15 | 307 |
| 808295 | 잡담 | 스엑 바닥이 어디야 | 04:02 | 140 |
| 808294 | 잡담 | 아옥스 왜 흐르지 1 | 03:58 | 153 |
| 808293 | 잡담 | 맥도날드 왜저래 n | 03:56 | 111 |
| 808292 | 잡담 | 스엑미쳤나 ㅋㅋㅋㅋㅋㅋㅋㅋ 5 | 03:56 | 613 |
| 808291 | 잡담 | aaox 고점이 점점 낮아지는거같네... 2 | 03:45 | 270 |
| 808290 | 잡담 | 주방 오랜만에 왔는데 aaox는 뭐야? 4 | 03:43 | 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