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금감원장 “삼전닉스 레버리지,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2,064 39
2026.06.22 20:11
2,064 39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하는 것 아닌지 후회한다"

"당시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도입을) 급하게 준비했던 것이 맞다"

"당시 주식시장이 상당히 올라왔던 상태여서 우려를 많이 했는데, 증권신고서를 수리한 상태에서 현실적인 방안이 없었다"

"당초 홍콩 레버리지 ETF로 (유출된 자금을) 환류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됐으나, 기대했던 효과는 많지 않았던 것 같고 부작용이 커진 부분에 대해 현재 정부가 많이 고민하고 있다"

"증권신고서를 수리하기 전에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되는 건 아닌가 개인적으로 반성하고 있는 상황"

"정작 플레이어(시장 참여자)는 실익이 없고 관리·운영하는 시스템만 이익을 보는 부분을 개인적으로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

"매매 회전율 등이 급등해 시장 불안정성과 변동성이 굉장히 심화된 상황"

"특히 반도체주 중심으로 거래 쏠림 현상이 확대하고 있다"

"효과는 별로 좋지 않았던 반면 부작용은 너무 커진 상태"


미래에셋증권의 스페이스X 공모주 배정 무산에 대해선

"예상하지 못했던 일"

"물량이 1주도 배정되지 않은 건 저도 이해가 안 간다. 배정 관련 경위는 어처구니없는 상황"

"투자자 입장에서 차라리 청약을 안 했으면 (상장) 첫날 주식을 살 수 있는데 돈이 다 묶여 있던 상태가 됐다. (이 같은 상황의) 재발 방지를 위해 미래에셋증권에 대한 검사 결과를 (추후) 공유하겠다"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60622/134159897/1

댓글 3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1 06.19 51,59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8,3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7,03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3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104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208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369 잡담 1000있는데 오늘 삼전 주울지 하닉 주울지 고민되네 07:58 4
808368 잡담 에탑 고점이라서 고민이라는덬들은 저점 얼마까지 보고있는거? 4 07:55 288
808367 잡담 에탑이 신규런칭한다고 더 싼 건 아니지? 요즘 하닉 너무 올라서 안사는 중이면 에탑도 사지마? 5 07:54 364
808366 잡담 프장에서 하닉 사기에는 넘 위험하겠지? 11 07:53 501
808365 잡담 나스닥도 고점에 불안 불안 한거 맞아? 4 07:50 465
808364 잡담 에탑이 어떤 거의 준말이야? 3 07:49 491
808363 잡담 신라호텔 손절하고 에탑 저거 살까... 2 07:49 363
808362 잡담 오늘 하닉 만약 300찍으면 수익실현하는 사람들 많겠지? 3 07:48 355
808361 잡담 미장 센레 전부 팔고 마레 반 덜었는데 아쉽네 07:48 53
808360 스퀘어 이 시대 최고의 사기 07:48 355
808359 잡담 마이크론 오늘 1주 내려야겠다 3 07:47 362
808358 잡담 뭔가 오늘도 쉬었음주주 될거같음 2 07:46 187
808357 잡담 샌디스크 354에 가지고있는데...... 이거 구조대 올까? 4 07:46 320
808356 잡담 우주주가 아무리 꿈과 희망만으로 오르는 주식이라지만 07:46 170
808355 잡담 에탑 몇개 살건지 적어보자 17 07:44 739
808354 잡담 미장 빅테크 차트 다 안좋아 그런지 꽤 됐어 2 07:44 400
808353 잡담 다들 커버드콜 어떤거 모아? 7 07:44 247
808352 잡담 스엑 채권땜에 떨군곤가ㅇㅇ 1 07:44 285
808351 잡담 눈 뜨자마자 스엑보고 잠 다깸ㅋㅋ 1 07:43 544
808350 잡담 에탑은 9시 땡 되면 사지는거야? 1 07:43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