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ㅇㅈㅅ 아 미치겠음..... 엄마 나이 드시고 고집이.. 너무 어린애같아 돌겠어...
717 19
2026.06.22 19:08
717 19

아빠 돌아가시고 엄마가 혼자 계속 가게 하고 계셨는데, 지난 겨울에 어깨 인공관절 수술을 하셨단 말이야.

연세도 있으시고 회복도 느려서 반년정도는 아무것도 하지 말고 쉬라고 의사가 그랬는데 3개월 쉬더니 결국 또 가게를 열었음.

단골이 어쩌고 왜 그런지는 다 알겠음. 

나는 타지역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엄마 몸이 안 좋으니까 주말마다 가서 집안일 해주고 그러고 있단 말이야. 진짜 매주...

 

장사 안 하면 못 먹고 살 정도냐면 그거도 아님. 엄마 명의로 자가도 있고 월 80만원 정도 세 받는 가게도 있어. 솔직히 가게 접어도 엄마가 돌아가실때까지 돈 없어서 굶을 정도는 절대로 아님. 나도 언니도 다 직장 있고 집에 손 벌리는 사람도 없어. 사업하는 사람도 없고.

 

그런데 본인이 일을 못 놓는거야... 집에 혼자 있으면 우울하고 그런가봐. 그래 이해할 수 있어. 근데 그러다가 얼마 전에 다시 어깨에 문제가 생겨서 입원을 했단 말이야. 퇴원하고 최소 6주는 보조기를 끼고 있어야 하는데, 가게를 또 열겠대. 제법 무거운 물건을 들었다 내렸다 해야 할 일이 많아서 솔직히 엄마 어깨로는 무리거든. 그러니까 사람을 쓰겠다는거야. 아는 사람 중에 돈 많이 안 받고 조금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봐. 그런데 그 사람은 사다리는 안 탄대. 사다리를 타고 왔다갔다 해야 하는 일들이 좀 있거든. 

문제는 엄마가 어깨에 보조기를 끼고 있어서 한 손을 아예 못 쓰는데 사다리를 본인이 타야 하는 상황인거. 그리고 일요일은 그 사람이 교회 가야 해서 일을 못 하니까 주말에 와서 좀 도우래.

 

미치겠음... 본인이 힘드니까 좀 도와달라고 하는 건 알겠는데 당장 나도 언니도 타 지역에서 월화수목금 일하는 사람인데 주말마다 와서 가게 일 도우라는거. 지금 아빠 돌아가시고 엄마 수술하고 거의 3년 넘게 주말마다 내려가고 있는데 이게 맞아? 하.... 

 

못 쉬겠다고 하는데 그러면서 혼자 일 해결은 안 되서 도와야 하고... 그냥 쉬라고 제발... 주말 그렇다 쳐. 그러면 평일에는 그 팔이랑 어깨 꼬라지로 사다리를 타겠다는거야 뭐야

댓글 1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60 06.22 15,35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7,54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7,03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3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104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208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346 잡담 러켓랩레버 걍 손절할까^^ 6주석인데 07:21 11
808345 잡담 70대 아빠 노후로 1500만원있는데 덬들이라면 뭐에 투자할껴? 8 07:19 196
808344 잡담 다들 오늘 에탑이 몇주 살거여?? 6 07:18 177
808343 잡담 오늘 2쥐락펴락 예수금으로 뭐살지 고민 07:18 44
808342 잡담 물려도 거장에 물릴 것 1 07:17 87
808341 잡담 aaox 존나 많이 올랐네 마이너스 한자리됨 07:15 51
808340 잡담 미장 왜이렇게 떨어진거야?하락장 시작은 아니지? 11 07:15 476
808339 잡담 근데 스엑은 왜 저러는거야? 3 07:14 221
808338 잡담 코닝 오늘 많이 올랐네 1 07:12 103
808337 잡담 어제 아무 생각 없이 샌레를 48에 들어감 ㅎ 3 07:11 324
808336 잡담 스엑뭔데 07:10 203
808335 잡담 스엑뭐야ㅅㅂ 07:09 398
808334 잡담 마레 어제 반정도 팔았는데... 07:07 147
808333 잡담 재미 제미나이 삼하네 나스닥은 하락했지만 필반은 올랐고 야선 좀 올랐고 환율이 조금 올랐네 유가는 크게 변동없고 오늘 삼하네 어케 될까 4 07:07 378
808332 잡담 우주 ㅅㅂ 이정도는 곡소리도 아닌가 1 07:05 345
808331 잡담 현차 65층이면 물타야햐? 4 07:03 306
808330 잡담 크롱이 저번 실발때랑 똑같애... 3 07:03 435
808329 잡담 아옥스 손절치고 잤더니.. 07:03 120
808328 잡담 얘드라 내가 사니까 진짜 떨어지는갑다... 주어 구글 1 07:03 110
808327 잡담 에탑 오늘 사서 오늘 팔 덬들 있어? 07:02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