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JP모건, 소비재 섹터 '하반기 반등' 전망
452 3
2026.06.22 17:36
452 3



JP모건의 미슬라브 마테이카가 이끄는 팀은 하반기 지정학적 불확실성 완화와 인플레이션 둔화에 힘입어, 그동안 억눌렸던 소비재 관련주가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함



- 현재 소비재 주식은 타 섹터 대비 다년간 최저 수준이라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고, 전 세계 소비자 신뢰지수 역시 바닥권에 근접한 상태임



- 역사적으로 볼 때 이러한 저점 구간에서는 소비재 주식이 시장 수익률을 상회(아웃퍼폼)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함



- 특히 하반기 지정학적 긴장이 완화되며 유가 하락 및 인플레이션 둔화로 이어질 경우, 가계의 실질 가처분소득이 늘어나고 국채 금리 상승 압력도 완화되어 소비재 섹터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함



- 다만, 중국의 경제 전망과 미국의 재정 정책 방향은 여전히 주시해야 할 핵심 변수로 꼽힘



- 세부적으로는 명품, 항공, 호텔, 여행·레저를 유망 업종으로 꼽았고, 소매 섹터 역시 어느 정도 긍정적으로 평가함



- 반면 자동차 섹터는 구조적 우려로 인해 상대적으로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으나, 최근의 주가 하락폭은 다소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덧붙임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9 06.19 46,98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4,09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1,29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012 잡담 미장은 처음 들어갈건데 추천 종목 있을까? 20:01 0
807011 잡담 하닉 나만 또 없니...? 고민하다가 안 드갔는데 20:01 25
807010 잡담 영원히 하닉을 250에서 기다리는 사람 ✋ 20:01 19
807009 잡담 하닉 불탔다 291층 20:00 61
807008 잡담 삼전 올리고 장 마감했네 2 20:00 107
807007 잡담 삼하레버 실패(?)한거 예상된 결과값 아냐..? 4 20:00 110
807006 잡담 삼전기 맘들 들어와봐 내일 1 20:00 113
807005 잡담 하닉 내 세전월급됐다 2 19:59 122
807004 잡담 내일 300 갈거같아서 다들 불타는건가ㅋㅋㅋ 1 19:59 59
807003 잡담 내일 에탑 50주는 너무 오바일려나? 19:59 25
807002 잡담 하닉 마음읽기좀 해줘 19:59 32
807001 잡담 하닉을 4000주 넘게 사는 사람도 있네 11 19:59 416
807000 잡담 와 방금 하닉 1000주 사는거 봤어 8 19:58 381
806999 잡담 하닉 내가 언제 매도 걸어놨지..? 띠바 다 팔림 19:58 67
806998 잡담 샌디 본주 올해에 어디까지 갈꺼같아?? 2 19:58 38
806997 잡담 하닉 미텼네 296가니? 19:58 29
806996 잡담 하닉 295 뚫었다 낼 프장 300 이상 확정일듯 19:58 78
806995 잡담 하레 안나왔으면 하닉 좀 더 천천히 올랐을까? 4 19:57 135
806994 잡담 하닉 내일 프장에 바로 300 넘겠다 1 19:57 161
806993 잡담 litx나 루멘텀은 다들 포기한 거야? 3 19:57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