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JP모건, 소비재 섹터 '하반기 반등' 전망
432 3
2026.06.22 17:36
432 3



JP모건의 미슬라브 마테이카가 이끄는 팀은 하반기 지정학적 불확실성 완화와 인플레이션 둔화에 힘입어, 그동안 억눌렸던 소비재 관련주가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함



- 현재 소비재 주식은 타 섹터 대비 다년간 최저 수준이라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고, 전 세계 소비자 신뢰지수 역시 바닥권에 근접한 상태임



- 역사적으로 볼 때 이러한 저점 구간에서는 소비재 주식이 시장 수익률을 상회(아웃퍼폼)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함



- 특히 하반기 지정학적 긴장이 완화되며 유가 하락 및 인플레이션 둔화로 이어질 경우, 가계의 실질 가처분소득이 늘어나고 국채 금리 상승 압력도 완화되어 소비재 섹터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함



- 다만, 중국의 경제 전망과 미국의 재정 정책 방향은 여전히 주시해야 할 핵심 변수로 꼽힘



- 세부적으로는 명품, 항공, 호텔, 여행·레저를 유망 업종으로 꼽았고, 소매 섹터 역시 어느 정도 긍정적으로 평가함



- 반면 자동차 섹터는 구조적 우려로 인해 상대적으로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으나, 최근의 주가 하락폭은 다소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덧붙임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8 06.21 24,58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70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031 잡담 삼전 오후에 347 걸어놓고 퇴근했는데 18:57 1
807030 잡담 덬들 국내 슨피 나스닥 지수 해 아님 직투로해???? 18:57 5
807029 잡담 마이크론 실발전에는 계속오를까? 18:56 18
807028 잡담 주식에 안정성이 왜 필요한지 요즘 느껴지는게 18:56 49
807027 잡담 나스닥이 ACE미국나스닥100 이거말하는거맞지?!!! 18:56 26
807026 잡담 하닉 300만 올해 말 정도되면 도달할줄 알았는데 2 18:56 95
807025 잡담 ㅇㅈㅅ 절약하겠다고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했는데 광고 에바 18:56 14
807024 잡담 Els들어가려했는데 하닉은 들어가지 말아야겄다 18:56 18
807023 잡담 스엑 물린 덬들 손절할거야? 1 18:56 13
807022 잡담 레버 환율억제라기보단 코스닥 막타치기같은데 18:56 33
807021 잡담 오늘 코스피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 18:55 81
807020 잡담 하닉 그냥 갖고싶어서 1주 사놨는데 좌불안석 되서 하루종일 앱만 보게되더라 1 18:55 81
807019 잡담 레버 왜?? 2 18:55 95
807018 잡담 삼전나이트 몇시간째 저러고 있네 3 18:55 114
807017 잡담 아까 아옥스 몇 개 주웠는데 본장에서 쏴주면 좋겠다 1 18:55 18
807016 잡담 핵전단들 요즘 어때 4 18:55 59
807015 잡담 오늘 후성 10프로정도 상승했던데 다들 탈출했어? 2 18:54 36
807014 잡담 회사에 스퀘어로 몇십번 사람들 많은데 18:54 75
807013 잡담 나 스퀘어 왜 안 샀지? 2 18:54 87
807012 잡담 국장 하닉 월봉 그래프 봐봐 ㅋㅋㅋ 6 18:54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