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반성한다"…금감원장, 삼전·닉스 레버리지 '실패' 인정
1,805 56
2026.06.22 16:33
1,805 56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103405

 

[데일리안 = 강현태 기자] 금융당국이 '고환율 억제'를 목표로 도입했던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의 '실패'를 인정했다.

환율 안정 기여도는 미미한데 개인 투자자 피해 가능성만 키웠다는 설명이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단일종목 레버리지와 관련해 "홍콩에 있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관련)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환류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했는데 효과는 별로 많지 않았다"며 "부작용이 너무 커져 정부가 고민이 굉장히 많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미 승인한거 취소할 수도 없고

삼닉 아닌 소외 주식들 특히 코스닥은 앞으로 계속 거래량 떨어질듯

(당사자성 발언임..코스닥만 4년보유중...)

댓글 5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8 06.21 23,33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1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830 잡담 나름 그래프 분석하고 시장상황 보고 그런거 필요없어 18:03 0
806829 잡담 원랜 저녁에 오선 보고+소수몽키 요약보고+아침 삼프로 보면서 장 준비였는데 2 18:03 33
806828 잡담 내일 에탑 같이 살 사람 18:03 15
806827 잡담 델레야 제발ㄹㄹㄹㄹㄹㄹ 1 18:02 17
806826 잡담 난 정부가 고환율로 서학개미 잡도리한 것도 웃기지만 5 18:02 87
806825 잡담 다음 분기에는 친구비 1주 꼭 사기 ㅠㅜㅜㅠ 2 18:01 66
806824 잡담 삼하레버 환율때문에 만들었다 안그럼? 3 18:01 93
806823 잡담 오늘 주방 존나 어수선하고 이상한글 개많지않냐 7 18:01 196
806822 잡담 5월 6일에 달러가 1449원까지 갔었네 1 18:01 76
806821 잡담 aaox 들어갈 돈으로 샌레나 살걸 2 18:00 49
806820 잡담 이노텍 가자 내일 또 가자 제발 1 18:00 43
806819 잡담 삼하레버 타고있는데 헉 18:00 161
806818 잡담 근데 진짜 점점 주식이 재미없어져 가 13 17:59 460
806817 잡담 그냥 삼하 레버 지금이라도 청산하는게 나을꺼같은데 2 17:59 165
806816 잡담 근데 오늘 역대급 어수선하다 1 17:59 192
806815 잡담 주식한다고 사고픈것도 안사고 있었는데 지금보니까 17:59 40
806814 잡담 근데 이제 진짜 환경관심 없는듯 14 17:59 355
806813 잡담 근데 섹터는 왜 순환을 해? 10 17:59 232
806812 잡담 청년미래적금 정부기여금 못받아도 하는 사람있어? 3 17:59 57
806811 잡담 쏠탑에 이노텍도 있지않나 1 17:59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