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예전에 삼전이 하닉보다 나은 이유 모르겠다고 쓴 덬인데
513 4
2026.06.22 14:03
513 4

https://theqoo.net/stock/4221053310


삼전 기술력이 떨어지잖아 요새 삼전이 돈 잘버는게 디램 때문인데 디램은 기술력 격차가 다른 회사들이랑 크게 차이안남. 생산량이 부족한거지. 일본, 미국, 중국 회사들이 공장 증설 중이라 곧 가격 내려갈꺼고..  


기술력 차이 있는곳은 HBM인데 이건 삼전이 닉스한테 밀려. 삼전 파운드리도 인텔한테 밀리는 중이고, 모바일 쪽도 애플하고 격차는 점점 심해지고, 중국 업체한테는 따라 잡히는 중임. 작년에 삼전 끝났다고 했던게 기술력 때문인데 여전히 기술력은 안좋아. 더 안좋아지고 있고. 디램 가격이 급등해서 가려진거지. 


전자회사인데 수장이 기술관련해서 얘기하는게 없잖아. 엔비디아는 젠슨황이 하닉은 최태원이 업황이나 기술, 비전 이런거 컨퍼런스 같은데서 발표하는데 삼전은 오너나 사장단이 얘기하는게 없어. 기술도 부족한데 비전도 없고.. 그냥 반도체 호황으로 가려져서 올라가는 거지 그래서 40도 회의적임 


물론 코스피가 삼닉 투톱 체제이기때문에 삼전도 같이 올라가겠지만 하이닉스가 더 높게 올라갈거고 삼전이랑 시총 비슷해질거임 ㅇㅇ






5월 28일에 쓴건데 하닉이 삼전 시총 넘었네ㅋㅋㅋㅋ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1 06.21 25,87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8,06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13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86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435 잡담 크롱이가 오르면 삼닉도 오를 가능성이 업업 1 22:21 22
807434 잡담 스엑 오를 거 같아? 22:21 10
807433 잡담 스엑 개빡치네 이제 일론묻은거 절대 안 삼 2 22:20 112
807432 잡담 엔비디아, 로봇용 통합 안전 시스템 '헤일로스' 공개 1 22:20 67
807431 잡담 델아 델아 넌 왜 호재뿐인데 안가? 1 22:20 17
807430 잡담 미친 크롱 1200 22:20 92
807429 잡담 아 금욜에 하닉 팔지말걸 22:20 91
807428 잡담 광통애들은 프장 때 오르는게 더 불안하다 22:19 34
807427 잡담 델아 델아 제발 델아 1 22:19 42
807426 잡담 스엑 허위매물이야? 22:19 65
807425 잡담 코스닥 큰금액 손절하는거 이해감.. 지수 어디까지 밀릴지 감도 안옴 1 22:18 95
807424 잡담 본장 전에 샌디 수익률 300퍼 기념 인증샷📸 2 22:18 132
807423 잡담 엄마가 바이오 산다는데.. 걱정이다.. 8 22:18 211
807422 잡담 5월에 손절한 목록 1 22:17 138
807421 잡담 하닉 400갈까? 15 22:17 379
807420 잡담 오늘 마벨 가나 22:17 30
807419 잡담 브컴/델/마벨/마이크론/샌디/엔비/인텔 <-너네 이 중에 머있음? 22 22:17 143
807418 잡담 나 주방에서 주식하지말고 예금이나 하러가란 소리 들었는데.. 3 22:17 208
807417 잡담 현대차는 근데 장투로 가져가기 좋다고 생각해 7 22:17 251
807416 잡담 mu 본장에 더 오를 거 같음? 22:17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