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예전에 삼전이 하닉보다 나은 이유 모르겠다고 쓴 덬인데
496 4
2026.06.22 14:03
496 4

https://theqoo.net/stock/4221053310


삼전 기술력이 떨어지잖아 요새 삼전이 돈 잘버는게 디램 때문인데 디램은 기술력 격차가 다른 회사들이랑 크게 차이안남. 생산량이 부족한거지. 일본, 미국, 중국 회사들이 공장 증설 중이라 곧 가격 내려갈꺼고..  


기술력 차이 있는곳은 HBM인데 이건 삼전이 닉스한테 밀려. 삼전 파운드리도 인텔한테 밀리는 중이고, 모바일 쪽도 애플하고 격차는 점점 심해지고, 중국 업체한테는 따라 잡히는 중임. 작년에 삼전 끝났다고 했던게 기술력 때문인데 여전히 기술력은 안좋아. 더 안좋아지고 있고. 디램 가격이 급등해서 가려진거지. 


전자회사인데 수장이 기술관련해서 얘기하는게 없잖아. 엔비디아는 젠슨황이 하닉은 최태원이 업황이나 기술, 비전 이런거 컨퍼런스 같은데서 발표하는데 삼전은 오너나 사장단이 얘기하는게 없어. 기술도 부족한데 비전도 없고.. 그냥 반도체 호황으로 가려져서 올라가는 거지 그래서 40도 회의적임 


물론 코스피가 삼닉 투톱 체제이기때문에 삼전도 같이 올라가겠지만 하이닉스가 더 높게 올라갈거고 삼전이랑 시총 비슷해질거임 ㅇㅇ






5월 28일에 쓴건데 하닉이 삼전 시총 넘었네ㅋㅋㅋㅋ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1 06.19 47,4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4,09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2,71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71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210 잡담 마소 팰 사람 20:56 0
807209 잡담 샌레 지금 팔고싶어 미치겎음ㅜ 20:56 1
807208 잡담 혹시 몰라서 isa나 연금저축 다 etf 사놓지 않고 1/3,1/4정도 현금으로 둔 덬들 있음? 20:55 10
807207 잡담 샌레 마레 평단 높은건 그냥 줄먹하고 내렸음 20:55 12
807206 잡담 주식으로 수익 많이나면 현실에서는 원래 말안해? 6 20:55 56
807205 잡담 제 레버도 봐주세요 5 20:54 123
807204 잡담 스엑이란 족쇄 찬 덬들아 1 20:54 40
807203 잡담 애두라 에탑이 그러면 내일 가격이 3 20:54 113
807202 잡담 삼전짤 최근꺼 없어? 5만원~ 그거 20:53 38
807201 잡담 쌰갈 월급 왜 24일인건데 ㅜㅜ 20:53 52
807200 잡담 에탑 아직 검색안되는거 맞지? 2 20:53 107
807199 잡담 그래서 외국애들이 미장하는 한국사람들 욕많이했을걸 레버리지 많이해서 시장 어지럽힌다고 2 20:52 203
807198 잡담 샌디 하닉 영원히 1주인 덬 모여봐 3 20:52 84
807197 잡담 약간 쓰나미 오기전에 해안에 바닷물 다 없어지는 그런 느낌 2 20:52 134
807196 잡담 부모님 ace탑 50주 사드리면 괜찮으려나 3 20:52 224
807195 잡담 당장 주방아이돌이 샌디🍭인걸 20:52 56
807194 잡담 근데 이권희 대표 맨날 쏠림은 당연하다 하는 분인데 이분도 오늘 삼프로에선 장 기형적이다 하는데.. 2 20:51 169
807193 잡담 오늘 샌레 어디까지 갈거같아??? 1 20:51 105
807192 잡담 로켓랩 나스닥100 편입 언제야?? 3 20:51 44
807191 잡담 쏠탑 많이 유명해져서 에탑도 많이 들어가지않을까 1 20:50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