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파운드리 분야에선 tsmc가 너무 강한데 이게 단순히 삼성 하닉에게 좋다 안 좋다 말하기엔 복합적이야
293 9
2026.06.22 14:00
293 9

진짜 중국이 대만을 물리적으로 침공 안해도 합칠려고 하면 그 쇼크가 tsmc에 올 수 밖에 없고 이게 리스크가 큰데

성전자도 어떻게든 파운드리 관련해서 수율을 높일려고 노력하고 있고 미국은 인텔을 밀어주는건 맞아 근데 기술력이나 수율이 생각보다 너무 못 따라오고 있지 ㅠㅠ 두 기업 모두 다 이게 단시간에 문제가 해결될까 의문이고 문제는 이걸 중국도 알기 때문에 보통 27-29년 사이에 합칠려고 그게 꼭 전쟁이 아니더라도 시도할거라 보고 

그럼 이 순간 타격 가장 많이 받는건 아이러니하게도 일시적으로 하닉일거라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아 왜냐면 tsmc 의존도가 너무 높기 때문에 ㅇㅇ 삼성은 그래도 자체적으로 통합 시스템으로 움직여서 납품은 가능하거든 그렇다고 그 많은 물량을 삼성이 소화할 수 있을까는 불가능할거라 예상하고 ㅇㅇ 

그냥 tsmc 대만 쪽 터지면 대만 본토만큼 한국이 타격이 높다고 예상하고 그래서 한국 경제에 대해서 어려운 문제야 그래서 통합 시스템으로 하는 인텔이나 삼성, 그리고 단독으로 하는 마이크론과 하닉 이렇게 나뉘는데 이게 상황에 따라 어디가 나을지는 아직 다들 몰라 ㅇㅇ 그리고 hbm이 갑자기 좋아지듯이 ai기술이 발전되듯 또 어디가 더 잘나갈지는 아직 다들 모른다 이런 말도 많고 너무 먼 미래를 막 걱정할 필요는 없어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8 06.21 23,73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70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924 잡담 수익율이 높아갈수록 시드가 너무 아쉽다ㅠㅠ 18:28 11
806923 잡담 스퀘어 누가 올리는거야... 18:28 31
806922 잡담 금감원장 심지어 전공자도아니네 18:27 73
806921 잡담 난 주식하면서 T인거 더 실감함 2 18:27 76
806920 잡담 스퀘어는 왜 오르는거야 4 18:27 126
806919 잡담 쨌든 일단 코스피 만은 갈꺼야 18:27 49
806918 잡담 슼 쉬니깐 닉스가 야금야금 올리네 18:26 40
806917 잡담 약간 삼전기 스퀘어같은거는 2주씩은 사야되는듯ㅋㅋㅋ 2 18:26 118
806916 잡담 나 스퀘어 179에 진입해서 20만원까지 오를때도 너무 높다 참다가 겁나서 뺐거든 2 18:25 145
806915 잡담 스퀘어 팔고 쏠탑 주수 늘리려고 18:25 63
806914 잡담 슨피 들어가는 타이밍 망해서 계속 시퍼럼 18:25 36
806913 잡담 오늘 하닉, 스퀘어가 쐈으니 내일은 삼전이 쏘고 18:25 92
806912 잡담 와 이노텍은 진짜 안될놈 2 18:25 135
806911 잡담 TIGER 글로벌AI액티브가 맘에 드는데 18:25 65
806910 잡담 ㅈㄴ 설레발이긴 한데 하닉 매수 목표 계속 바뀌다 연말까지 300잡았는데 18:24 80
806909 잡담 국장이고 미장이고 너무 고점이다 4 18:23 386
806908 잡담 하닉은 장마감 이후에 계속 292-293 하는거같은데 스퀘어가 미친듯이 쏘네 2 18:23 206
806907 잡담 isa 20 irp 10 연금저축 10만원씩 담달부터 모은다... 1 18:23 55
806906 잡담 국장 오늘 하닉 290에 팔아서 아쉬운데 낼 300가면 한주 더 팔아봐야지 18:23 30
806905 잡담 lg라고도 안불러주고 l붙은거라고하네 개웃김.. 18:22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