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연금저축펀드에 월50만원씩 20년/ 30년 넣을때 결과 계산
2,032 11
2026.05.25 19:34
2,032 11
매월 50만원씩 연저펀에서 20년 슨피 구매한다고 가정하고 연평균수익률 10퍼 잡고 계산하면


10년 투자원금 6천+ 수익금4200= 1억200만원 

20년 투자원금 1억2천+수익금 2억6천= 3억8천만원

30년 투자원금 1억8천 + 수익금9억5천 = 11억 3천만원


복리는 오래놔둘수록 후반부에 가속이 붙고 수익률 그래프가 확 기울어져서 

20년이랑 30년일때 투자원금은 단 6천만원 차이인데 여기에 시간 10년 더했더니 수익금 차이를 봐봐... 이게 복리야

연저펀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고 오래 놔두라는 이유임 ㅡㅠ 

이게 슨피여서 그렇고 나스닥으로 15% 수익률가정하면 더 차이 많이나...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67 09:21 12,37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3,41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8,8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4,65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9,07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865 잡담 아니 ㅅㅂ 반도체 레버리지 수급꼬임 해결하랬더니 반도체를 회쳐먹을라그러네 19:00 13
832864 잡담 저러고 간보다가 여론 반응 안좋으면 또 아니라 잡아떼고 뒤통수 때릴듯 19:00 13
832863 잡담 젊을 때도 슈드같은 배당주 넣을 필요 있다고 생각해??? 2 19:00 20
832862 잡담 레버 처낸거 후회한다 지랄하더니 또 하는짓이 19:00 40
832861 잡담 공산당 주장하는 2찍 논리보다 현실이 더함 ㅋㅋㅋㅋ 18:59 33
832860 잡담 삼하 땜에 양극화 심해진다고? 국민들 포모 오고 박탈감 든다고? 18:59 31
832859 잡담 그럼 지금 중국공급으로 죽어가는 석유화학은 세금으로 보전해줄거임? 3 18:59 34
832858 잡담 그럼 나도 미실현월급 주라 2 18:59 37
832857 잡담 아니 일을 너무 많이해 4 18:59 68
832856 잡담 이게 수급이 다른데로 돌아가는 효과겠냐고 ㅅㅂ 18:59 21
832855 잡담 주식 미실현손익, 반도체 초과이익 과세 9 18:58 149
832854 잡담 올해안에 2천만원 isa에 넣으면 거치식으로 넣을거야 분할로 넣을거야? 1 18:57 25
832853 잡담 코스닥 다 죽여놓고 이젠 삼하까지 건들면 반도체싸이클 다 끝났을때 대체 어쩌려고?? 1 18:57 74
832852 잡담 이게 정부가 내놓은 국장 해결 방법임? 4 18:57 133
832851 잡담 성과급은 인재유출 막고 직원들 사기라도 높이지 18:56 40
832850 잡담 너무 화난다 1 18:56 87
832849 잡담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게 그럼 기업 적자나면 세금으로 메꿀거임? 1 18:55 83
832848 잡담 누구맘대러 초과이익이야 18:54 57
832847 잡담 성과금, 공장 증설 1000조, 초과이익 삥뜯기면 뭐가 남나요 1 18:54 113
832846 잡담 호남 클러스터 투자한데잖아 18:54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