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삼하(반도체)에서 내려야 할 시점
13,367 315
2026.04.25 03:44
13,367 315

https://theqoo.net/stock/3966705996

https://theqoo.net/stock/3967590330

https://theqoo.net/stock/3970156396

 

 

자표이긴 하지만 위 글들 적었던 덬이야...

(삼전 40 노래 부르는...)

 

자료 보고 설명할게

 

GSSVWu
 

AftdaT

 

 

대부분 아니 모든 덬들은 AI를 경험하고 있잖아...

 

AI를 개발&서비스 하는 업체들의 Capex가 실질적으로 줄어들기 전까지는 반도체의 방향성은 명확해

 

 

다만 그 과정에서 AI기업들의 각각의 생존(투자한 자본 이상의 수익)은 은 문제이고

[클로드 가격좀 내려주세요. 아님 토큰좀 많이 주세요...]

 

몇몇 기업은 수익내면서 Capex를 늘려가는중이고.

몇몇 기업은 쫒아가니라 빚내면서 늘려가는중이야...

(반도체 기업들은 AI기업[고객] 망하지 말라고 돈 넣어주고 있기도 하고...)

 

 

그 문제가 들어나기 전까지는 전력수요나 통신수요도 전부 AI의 Capex 영향을 받고 있어

 

디테일하게 설명하면 너무 어려우니깐...

기영이도 전력수요 영향으로 발전사업이 잘 돌아가는거고

삼전기도 칩 단위에서 전력수요(MLCC)로 일단 점프하고 미래(유리기판)도 가져가는중이고.

삼성SDI도 SBB(배터리를 컨테이너에 가득 담에서 모듈화 시켜놓은거)도 영향받는거고...

그 자본이 또 소부장 업체들에게도 영향을 주는상황이야

 

 

간단하게 요약하면 장기로 투자하는 덬들은 AI선두업체들의 Capex를 중점으로 보다가 내리면 됨

 

조금 더 디테일 하게 설명하면...

 

Capex에 상승률이 낮아지기 시작하면 시장이 흔들리면서 다양한 논리들이 튀어나올거고(26년 말 ~ 27년) -> 아직 내릴시점 아님

Capex에 값들이 전분기 대비 동일하거나 크게 늘지 않는 시점이면 일단 수익실현해볼만한 시점이야...

Capex의 값이 내리기 시작하면... 사이클 종료 다른 부분을 찾아봐야지

 

 

스윙이나 단타로 접근하는 덬들은 보고 있는 뷰에서 지금처럼 알아서 투자하면 되는거고...

 

 

 

만약 27년에 Capex의 성장률이 유지(1조달러 이상)된다고 한다면...!?
삼전 100만원 노래불러야 할지도 모르겠다 ㅋㅋㅋㅋㅋ

 

 

 

언제나 그렇지만 욕하는 댓글도 좋아함

 

+Capex는 자본적지출인데 그냥 사업하려고 투자하는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됨

 

+ https://theqoo.net/stock/4177780830 공부없이 나이브하게 투자하는 방법

 

+ https://theqoo.net/stock/4207000161 2026.05.17 추가 업데이트

댓글 31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3 06.25 23,2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4,29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5,82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1,62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73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0,230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7807 잡담 반도체 좀 회의적으로 변한게 09:48 117
827806 잡담 나 오늘부터 주식 시작하려고 했는데 2 09:48 91
827805 잡담 삼하 빼면 나머지 종목은 -30~50% 됐음 5 09:48 74
827804 잡담 삼하 실적발표전에 다 팔고 뒤도 안돌아보고 국장 안올거야 09:48 52
827803 잡담 삼프로 전문가 분석 듣는데 원화약세인건 이해하는데 이정도까지 약세인건 당혹스럽대 09:48 51
827802 잡담 대덕전자 주주는 슬프다 09:48 11
827801 잡담 둘 중 하나만 물탄다면 탑전 vs 현피 1 09:48 17
827800 잡담 하긴 근데 누가 사줘야 팔지 3 09:48 98
827799 잡담 내 계좌 쏠탑 삼전 빼고는 다 기본 -30이고 -50도 꽤 있음.... 09:48 13
827798 잡담 와 배당주 내평단다와가는데ㅜㅜ 봐줄덬? 09:47 79
827797 잡담 차라리 플마제로라고 했던 때가 좋았다 09:47 19
827796 잡담 삼전기 롤코 오후에 한번더 하자ㅠ 2 09:47 43
827795 잡담 하닉 290층 친구들아 언제 팔거야 09:47 56
827794 잡담 진지하게 현대차 어디까지 떨어질거같음 5 09:47 93
827793 잡담 그냥 6월말까지 조정이다 하고 생각해 6 09:47 235
827792 잡담 주식 처음 시작했을땐 어떻게 -50% 가는지 몰랐는데 2 09:47 80
827791 잡담 현차 -20프로 넘었는데 3 09:47 52
827790 잡담 빅테크 생각보다 빨리 gg치면 이 연쇄효과 우짜냐 5 09:46 124
827789 잡담 조막손이라 3주 이렇게 샀는데 마20만원인게 믿기지않음 09:46 30
827788 잡담 하닉 평단 270 존버해? 3 09:46 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