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경우로 일본한테도 멕였던 애플 https://theqoo.net/square/4259356599 무명의 더쿠 | 17:54 | 조회 수 2320 재팬디스플레이가 일본 정부 주도로 소니 도시바 히타치 합작회사였음 아이폰이 oled 로 넘어가면서 저렇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