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년간 돌봄노동하며 내린 결론은 돌봄노동이 무가치하다는 것이다. 보상도 없고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비슷한 수준의 돌봄노동을 제공하는 역할을 해 보지 않는 한 결코 자신이 받은 게 무엇이며 그걸 준 사람이 무얼 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자기돌봄 경험 같은 걸로는 턱도 없지.
무명의 더쿠
|
06-26 |
조회 수 6037
https://x.com/aravis12/status/2070377708274712779?s=20
https://x.com/aravis12/status/2070380808381321653?s=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