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까지 생각 중인 3년 동거 커플 계속 만나야 한다 vs 헤어져야 한다

여자는 31살 프리랜서 아나운서 겸 MC (전 서울시청 아나운서)

남자는 27살 삼성동 잘 나가는 헬스 트레이너

연애 반년 만에 동거 시작해서 현재 3년 넘게 동거 중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는 사이임

하지만 둘 사이에는 계속 싸움이 끊이지 않는데 그 이유는?
여자의 불만
1. 남자가 쉬는 날도 없이 하루에 17시간 일함

남자가 매일 새벽 5시에 기상해서 6시까지 출근하고 밤 11시에 퇴근함

일주일에 단 하루도 쉬는 날이 없고, 1년에 2번 명절 당일에만 쉼

따로 만날 수가 없어서 동거를 시작한 거라고 함

집안일은 여자가 100% 혼자 함

여자가 카톡 보내도 남자가 거의 답장을 안 함

늦게 오냐는 질문에도 집에 올 때까지 답을 안 해서
여자는 마냥 기다리다가 남자가 집에 오면 그걸로 싸움
2. 남자가 매일 샤워를 한 시간씩 함

씻으러 들어가면 1시간 넘게 안 나옴
집에 밤 11시 반에 오는데 1시간 넘게 씻으니까 밥을 새벽 1시쯤 먹는 거

씻는 건 금방 씻는데 40~50분 동안 쇼츠 본다고 함

함께 밥 먹는 시간보다 남자 혼자 화장실에 있는 시간이 더 긺
3. 여친한테는 무심하면서 여자 회원들에게는 지나치게(?) 다정한 남자

여친도 이 헬스장 다니는데 여친한테는 인사도 안하면서
여자 회원들한테는 다정하게 애교 부림

여자 회원한테 명품 선물을 받은 적도 있다고 함

동거하는데 올해 한 번도 관계가 없었다고 함

어쩌다 한번 데이트 하기로 하면 항상 늦음
11시에 만나자고 하면 12시에 옴

본인이 알아서 한다고 해놓고 식당 예약도 안 함

나이 서른이 넘어가면서 조급해지고 있는 여자
남자의 불만
1. 본인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 뿐인데 여자친구 잔소리가 너무 심함

하루 세 시간 자면서 하루 평균 PT 수업 15개하고
월 수입이 1,200만원 정도라는 남자

밥도 쉬는 시간 5분 만에 먹고 카페인을 달고 삶

여유있는 상태에서 결혼하고 싶어서 열심히 살고 있는 중임
지금은 못해줘도 미래에는 부족함 없이 다 해주고 싶다고…

퇴근하면서 여자한테 전화했는데 늦는다고 미리 얘기 안해줬다고 싸움

집에 와서 계속 이어서 싸움

여자의 잔소리는 30분 넘게 계속 되고

직장에서도 힘들었는데 집에 와서도 힘든 남자

여자가 졸졸 따라다니면서 잔소리하니까 화장실로 피하는 거였음

여자가 직장 그만 두고 거의 집에만 있으면서
집착이 더 심해진 것 같다고 함
남자가 일하는 동안에도 여자가 카톡을 지나치게 많이 보냄
2. 여자가 돈을 너무 많이 씀

남자는 본가가 서울이라 굳이 동거 안해도 되는데 여자 때문에 나와 살게 된 거

집세부터 생활비까지 90%를 남자가 냄

여자는 화려하고 성대한 1억짜리 결혼식을 하고 싶다고 함

이전에 사귀던 여친들에게는 돈을 많이 안 썼는데
현재 여친한테는 천만원짜리 샤넬백 포함 비싼 선물도 많이 해줌

근데 여자는 남자가 고가의 선물과 생활비 내는 걸로 생색낸다고 불만임

미래를 위해 일이 더 중요한 남자 vs 사랑이 더 중요한 여자
과연 둘은 계속 만나는 게 맞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