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부야 경찰 2명이 하치코동상 옆의 네팔 남성 2명이 수상하다고 여겨서 검문함.
이때 외국인 남성이 갖고있던 재류카드 디자인이 낯설어서 위조라 여김. 잠시후 온 다른 시부야경찰 2명도 낯설어서 위조라고 생각.
이에 출입국 관리법 위반으로 네팔인을 체포함.
근데 사실은 재류카드가 6월 14일에 글자 굵기, 색상 등등이 바뀐거.....
경찰본부가 외국인 많은 시부야 경찰소에 5~12일에 여러차례 바뀐다고 주의 줬으나 제대로 안내가 안되서 몰랐다고함.
어쨋든 네팔남성은 약 1시간 정도 경찰소에 갇혀있다가 재류카드를 본 다른 경찰의 지적으로 풀려남.
https://www.asahi.com/sp/articles/ASV6T36TRV6TUTIL02P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