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드라마 <닥터 섬보이>
https://x.com/ehayo1on9/status/2067207154327834717
여주 할머니가 원래 유방암이 있었는데 재발함
https://x.com/ehayo1on9/status/2067490641920323601

간호사인 여주는 할머니를 살리기 위해 할머니에게 임상시험을 받으라고 함
의사이자 남친인 남주가 여주 할머니를 모시고 병원에 갔는데
할머니는 환자로 치료 받다가 죽는 것보다는
여주의 할머니로 살다가 죽고 싶다며 임상시험을 거부함
https://x.com/ehayo1on9/status/2069331379750568104
https://x.com/m_bmlak/status/2069577769412125149

할머니가 치료를 포기하셨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여주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마저 죽으면 안 된다며 오열함
https://x.com/ehayo1on9/status/2067529312342057322

남주한테 찾아가 왜 자기한테 얘기 안했냐고 따지는 여주
환자의 뜻을 존중해야하는 의사 말고
내 남친으로서 할머니가 계속 치료받도록 설득해달라고 부탁했는데 남주가 거절함
https://x.com/m_bmlak/status/2069236022072991927
https://img.theqoo.net/zdvprc
이후 길거리에서 마주쳐도 그냥 지나치는 두 사람
https://x.com/yy_scene330/status/2069075487775936996

여주가 아프자 할머니가 남주를 부름
남주를 만난 여주는 그에게 할머니를 설득해달라며
다시 한번 부탁하지만 남주의 입장은 변함 없음
남주가 너무 좋은데 너무 밉다며 우는 여주
https://x.com/yy_scene330/status/2069077992920502659

남주가 여주에게 할머니는 하루라도 더 여주 옆에서 살고 싶어서 임상을 포기한 거고
지금 누구보다 무섭고 아픈 할머니가 여주한테 말할 기회를 줘야한다고 말함
남주의 얘길 듣고 이제서야 드디어 할머니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된 여주
https://x.com/ehayo1on9/status/2069364992957387201
https://x.com/o3o_rookie/status/2069076312480944251

하지만 집에 왔더니 할머니는 이미 돌아가심ㅠㅠ
https://x.com/yy_scene330/status/2069084655077462151
게다가 여주 생일날 갑자기 돌아가신 거…
여주는 아직 마음의 준비도 제대로 못한 상태였음
https://x.com/yy_scene330/status/2069212252469973419
https://img.theqoo.net/LUEmcq
할머니 장례식장에 온 남주를 만난 여주는
자기 좀 모른 척 해달라는 말로 이별을 통보함
의사로서의 의무를 지키기 위해
여친한테 할머니가 암 치료 포기한 거 말 안 한 남주
이해된다 vs 그래도 여친인데 얘기해줬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