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가 주식 결제 주기를 현행 T+2에서 T+1으로 단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식을 팔아도 이틀을 기다려야 했던 돈, 심지어 연휴가 걸리면 5일이상 묶여 있던 내 매도대금이, 다음 날 바로 들어오는 구조로 바뀌는 겁니다.
무명의 더쿠
|
00:20 |
조회 수 2265
https://x.com/i/status/2069620869622829121
드디어!! 이게 맞지
나는 매도 대금 회수 이틀이나 걸려도
이게 법이나 기술적인 문제인 줄 알았지
내! 돈으로! 내 돈 묶어서!
시장에 유동성 공급하려는 건지 몰랐음..
그리고 뭐?
증권사들은
내 돈 담보로 10% 고금리 이자장사??????? 아오
박용진 규제합리화위원회 부위원장 말대로 내년 10월은 너무 늦다
당장 도입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