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보면 진짜 동북아시아 감성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 일본 축의금 글
무명의 더쿠
|
06-24 |
조회 수 2445
https://x.com/fukuma1023/status/2069689923104637302?s=20
20살 때 진짜 돈이 없었던 학생 시절
동네 동창 결혼식에 초대받아서 「축의금 5000엔」밖에 넣을 수 없었는데
15년 만에 그 친구랑 다시 만나서 그 얘기가 됐더니
당시 신부(나도 아는 사람)가 진심으로 화를 냈었다고 하더라
친척들 사이에서 『5000엔 사건』으로 전해지며 이야기됐다는 걸 알고 웃음이 멈추질 않았어
그 후에 그 녀석한테 25000엔 페이페이로 보냈어
참고
일본은 소수정예로 하루 종일하는 결혼식이라
축의금 30만원 이상, 드레스코드 있음, 답례품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