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용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 이전 아냐... 새 클러스터 만드는 것"
무명의 더쿠
|
10:55 |
조회 수 1093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938262?cds=news_media_pc&type=breakingnews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2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24일 호남·충청 등에 제2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검토되고 있는 것에 대해 "논의 마무리 단계가 다가오고 있다"며 "확정이 되면 기업들과 부처가 모여 한 번에 국민에게 설명해 드리는 자리를 마련하려 한다"고 말했다.
(중략) 그러면서 "수도권에 더 지으려 해도 땅도 전력도 용수도 없다. 그렇다고 해외로 가야 하는 건 아니지 않나"라며 지방에 클러스터를 조성해야 할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 실장은 이와 관련해 현재 건설 중인 용인 클러스터 이전이 아니라 제2의 클러스터가 추가되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용인에 짓기로 한 것을 짓지 않은 채 지방으로 이전한다는 것이 절대 아니다"며 "새로운 클러스터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용인에 다 지은 뒤에 다음 부지에 짓기 시작하면 너무 늦기 때문에 (조성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