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걸그룹이 해냈다…르세라핌, 아일릿, 캣츠아이, 빌보드 '핫 100' 38위 안착
무명의 더쿠
|
08:10 |
조회 수 967
올해 K팝 걸그룹 최고 기록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아일릿(ILLIT), 캣츠아이(KATSEYE)가 일냈다.
르세라핌, 아일릿, 캣츠아이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ICONIC BY MISTAKE'가 23일(미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6월 27일 자) 38위에 올랐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서 22위를 차지한 데 이어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의 메인 송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는 올해 빌보드 '핫 100'에 든 K-팝 걸그룹 곡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다. 해당 차트는 스트리밍, 디지털 다운로드·실물 음반 판매량, 라디오 에어플레이 점수를 종합 산정해 순위를 매긴다. 'ICONIC BY MISTAKE'는 실물 음반 없이 디지털 싱글 형태로만 발매됐음에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폭넓은 팬층과 대중적 인기가 동시에 뒷받침된 결과로 해석된다. 특히 이번 주 '핫 100'은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신보 수록곡 13개 트랙이 전부 30위 내 포진해 순위 경쟁이 치열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17/0004077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