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광고집행비란 광고모델료가 아님
모델료 포함 마케팅을 하기위해 들어간 비용을 전부 말하는거임
하지만 컴포즈 모델 계약 시즌만 되면 광고집행비가 모델료인거처럼 기사를 쓰는 기자가 있음
위에 보면 알겠지만 컴포즈 광고집행비는 타사에 비해 높은편도 아님
점주 부담 비율도 타사들은 50퍼가 넘는곳 많음 컴포즈는 50퍼 안넘음
저가커피 뿐만 아니라 많은 프차들이 마케팅 비용에 점주 부담이 있음
하지만 매년 기사올라오고 핫플되고 까이는건 컴포즈뿐
프차들 마케팅 비용 점주 부담 자체를 비판 하는거라면 동의하겠지만 매번 한브랜드만 타겟이 되는게 신기함
컴포즈도 다른 프차처럼 다 찬반투표 받아서 계약하고 있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