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대책으로 도입되었다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 근황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5102
출처 https://naver.me/GntmK12X
특히 이 원장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투자 과열에 관해 강도 높은 우려를 표했다. 이 제도는 지난해 연말 고환율 상태가 이어지자 당시 서학개미의 해외증시 투자수요를 국내증시로 유도하는 차원에서 도입됐다.
이 원장은 "해당 상품의 극심한 회전율로 증권사만 배 불리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증권가 수익만 10조
출시일 환율 1502
오늘 환율 1537
개미들의 압도적인 매수
신용제한 미수제한도 없었음
결국 금감원장 오늘 공개 사과
https://naver.me/GntmK12X
일개 개미도 걱정하던걸 금감원이 몰랐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