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뚱멀뚱 / 어이없다는 표정 / 공허한 표정 으로 그냥 서 있음
일 할 때도 그냥 뚱-한 표정
심지어 자기가 뭘 잘못해도 그러고 있음
최대의 리액션이 '아...' 이정도
누가 인사하면 - ㅇㅅㅇ... 나한테 왜 인사를 하지?
누가 말 걸면 - ㅇㅅㅇ... 왜 말을 걸지?
누가 뭐라하면 - ㅇㅅㅇ... 나한테 왜 이러지? 세상이 나를 억까중인가?
눈빛만 이러는 게 아니고 사고방식과 태도에서도 나타남
문제는 돈 받고 일하는 직장에서도 이런다는 건데
1.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거나
2. 실수 좀 할 수 있지 왜 그러나 생각하거나
3. 쥐꼬리만한 돈 받고 일하는데라며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거나
4. 자기가 불합리한 대우를 받는다고 생각함 (나빼고 다 빌런 취급)
그래서 걍 ㅇㅅㅇ... 하고 쳐다봄
당연한 걸 요구하면 저런 젠지 스테어 눈빛으로 쳐다봄
아니 걍 인사만해도 ㅇㅅㅇ...
https://m.youtube.com/shorts/V7WXZ5S1hsI
https://www.instagram.com/reel/DMRBXfaBccA/
(클릭해서 들어가면 보임)
https://www.tiktok.com/@news.com.au/video/7530165954362281223
https://www.tiktok.com/@blakereedevans/video/7529342113994132767
사고쳐놓고도 저러고 쳐다봄
참고로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gen z stare 혹은 blank stare 라고 전세계적으로 이슈
스마트폰 영향이 아닌가 추측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