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4’ 성백현, 치어리더 안지현과 열애설… 최윤녕과 ‘비즈니스 커플’이었나

티빙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4’에서 최종 커플이 됐던 성백현이 유명 치어리더 안지현과 열애설에 휩싸이며 온라인이 발칵 뒤집혔다. 방송 종료 직후 불거진 이번 열애설로 인해 프로그램 속 ‘환승 커플’인 최윤녕과의 관계에 대한 진위 논란까지 번지는 모양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안지현의 모바일 메신저 프로필로 추정되는 사진이 확산되며 두 사람의 열애설이 점화됐다. 해당 프로필에는 안지현과 성백현이 밀착된 포즈로 다정함을 과시하는 커플 사진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특히 ‘♥+50’, ‘D-11 ♥BH♥’, ‘D-262 ♥BH♥’ 등 연인 사이의 기념일이나 애칭을 암시하는 구체적인 문구들이 게시되어 있어 두 사람이 실제 연인 관계라는 의혹에 휩싸였다.

성백현은 지난달 종영한 ‘환승연애4’에서 전 연인 박현지가 아닌 최윤녕을 선택하며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환승 커플’로 등극해 큰 화제를 모았다. 제작진 역시 두 사람이 방송 이후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사진을 공개하며 ‘현실 커플(현커)’ 탄생을 기대케 했으나, 이번 열애설로 인해 시청자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환승연애’ 시리즈는 최근 시즌 3에 이어 시즌 4에서도 재회 커플 외에는 이렇다 할 현실 커플이 탄생하지 않거나, 방송 내용과 실제 연애 전선이 어긋나는 사례가 반복되면서 ‘리얼리티’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했다는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다.
강주일 기자
https://sports.khan.co.kr/article/202602181609003?pt=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