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460448?ntype=RANKING

[파이낸셜뉴스] 배우 구혜선(41)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을 조기 졸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8일 구혜선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석사 논문 합격해 조기 졸업을 합니다. 따끈한 제본이 도착했어요. 다음은 박사(?!). 필승!"이라고 적었다.
구혜선은 학위복과 학사모를 착용한 모습과 함께 석사학위 논문 제본 표지 사진도 첨부했다.
표지에는 '제5의 벽: 재투사로 형성된 1인 미디어 시대'라는 논문 제목이 적혀있다.
지난 2011년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에 입학한 구혜선은 2020년 재입학한 뒤 2024년 2월 수석 졸업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구혜선은 4.5점 만점 중 4.27점의 학점을 받았다.
구혜선은 같은 해 6월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대학원 프로그램(석사) 가을학기 대학원 입학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중략)
구혜선은 재학 중 납작하게 펴지는 헤어롤인 '쿠롤(KOO ROLL)'을 개발해 론칭했다.
해당 제품은 반 헤어롤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했던 플라스틱 구조를 생략해 플라스틱을 80%나 줄인 친환경 디자인으로 주목받았으며, 2025년 우수특허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카이스트는 캠퍼스 혁신 전략의 핵심 가치로 제시한 'QAIST' 체계(창의 인재·연구·국제화·기술 가치 창출·신뢰와 소통)에 따라 구혜선을 우수 성과자로 선정했다.

김수연 기자 (newssu@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