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화재 참사에도 강행하는 2025 '마마 어워즈'가 아티스트에게 여러가지를 당부했다.
제작진은 28일 열리는 2025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 출연하는 아티스트에게 '현재 홍콩은 역사상 가장 큰 비극 중 하나로 기록될 만큼 심각한 화재 사고를 겪었다. '마마 어워즈'는 글로벌 행사로서 이번 비극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많은 아티스트와 스태프의 노력과 전세계 팬 여러분의 열정과 마음이 오래 쌓여 만들어진 무대를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공연으로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여러가지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무대 전후 리액션은 차분하고 진중한 톤을 권장(현장 관객 호응 유도 자제) ▲추모와 위로의 태도 및 홍콩 시민들에 대한 존중(환호 보다는 정중함·따뜻함·배려가 느껴지도록 무대 시작·엔딩 인사도 톤 다운된 버전 추천) ▲정치적 오해가 생길 수 있는 발언은 금지(음악으로 치유와 연대 및 따뜻한 위로의 전달과 홍콩 시민들에게 희망와 용기를 주는 멘트) ▲추모 리본은 아티스트의 선택으로 착용하는 것에 아무 문제 없음 ▲양일간 마지막 전출(전체 출연)은 없음으로 공지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17/000401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