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00 KST - SONY Music / Aniplex - 일본 소니뮤직이 후지TV를 통해 10월 방송공개 예정인 애니메이션 "Si-Vis: The Sound of Heroes"를 발표했습니다.
발표직후부터 온라인상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종주국 일본이 이젠 하다하다 이런 짓거리까지 하는가?" 라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컨셉을 그냥 갖다 썼다는 비판을 피할 길이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100% 출자해 만든 회사인 일본 애니플렉스(Aniplex)는 애니메이션 "Si-Vis: The Sound of Heroes" 제작발표를 7월 27일 공개했습니다. 주요 시놉시스는 인기 J-POP 혼성그룹 시비스 - Si-Vis 는 겉으로는 인기 아이돌 그룹이지만 실제 정체는 팬들의 에너지를 기반으로, 지구 파괴를 목표로 하는 정체불명의 세력들이 일으키는 인공 자연재해에 맞서 싸운다는 내용입니다.
주요 컨셉도 컨셉이지만 최초 공개를 후지TV에서, 그것도 방영일이 10월달이라면서 이제 겨우 성우캐스팅이 완료되었으며 공개 Teaser 수준이 실제작 영상 클립도 아니고, 컨셉 아트 수준이라는 점에서 비판이 비등하고 있습니다. 제작기간이 2달 조금 넘게 남은 셈인데 제작공정 수준을 보면 아예 제작인력을 갈아넣겠다는 의도로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업계에서는 해당 수록곡을 부를 아티스트들을 이제야 섭외하기 시작했으며 소니 뮤직 소속 아티스트 및 연습생 등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시작했다는 뒷이야기도 나돌 정도로 제작 공정이 초기에 불과한데 어떻게 10월달에 방송을 하겠다는 것인지도 이해가 안될 정도입니다.
https://www.animenewsnetwork.com/news/2025-07-27/aniplex-sony-music-reveal-si-vis-the-sound-of-heroes-original-tv-anime-for-october/.227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