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문화 강국’을 이끄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가 베스트 음원상 수상자를 선 발표했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조직위원회는 14일 ‘K 월드 드림 베스트 음원상’ 부문 수상자들을 미리 발표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 가수 아이유, 밴드 데이식스,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그 주인공이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0월 7년여 만의 솔로곡 ‘파워’(PO₩ER)를 발매, 각종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케이팝 시장에서의 독보적 존재감을 확인했다. 지난 2월 낸 정규 3집 ‘위버맨쉬’(Übermensch)의 타이틀곡 ‘투 배드’(TOO BAD)와 ‘테이크 미’(TAKE ME) 등 수록곡들도 여전히 국내외 주요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5월 발매한 세 번째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으로 음원 강자의 귀환을 알렸다. 타이틀곡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를 비롯한 수록곡 전체가 국내외 주요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예뻤어’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 등의 역주행을 통해 ‘믿고 듣는 밴드’로 급부상한 데이식스는 지난해 9월 낸 미니 9집 ‘밴드 에이드’(Band Aid)의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로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를 녹였다. 지난 5월 낸 싱글 ‘메이비 투모로우’(Maybe Tomorrow) 역시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수식어를 스스로 증명해 냈다.
로제는 지난해 10월 팝 가수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싱글 ‘아파트’(APT.)로 글로벌 음원 시장을 강타했다. 국내 주요 차트뿐 아니라 빌보드 등 해외 차트의 지붕을 뚫으며 말 그대로 ‘아파트 신드롬’을 일으켰다. 같은해 12월 낸 정규 1집 ‘로지’(rosie)로 ‘아파트’의 열기를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https://v.daum.net/v/BdN9IWo9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