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장민호가 전통주 전문기업 우리술컴퍼니와 손잡고 전통주의 저변확대를 목표로 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에 나선다.
우리술컴퍼니는 전통주 본연의 깊이에 현대적인 감각과 장민호의 감성을 더한 프리미엄 전통주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스타 마케팅을 넘어, 한국 전통주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젊은 세대와 글로벌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프로젝트는 원료 선정부터 양조, 숙성,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공동 기획되고 있으며 한국 농산물의 가치와 지역 양조장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장민호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품의 시음 테스트와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 등 브랜딩 작업에 직접 참여 중이다. 그의 무대에서 전해지는 진정성과 따뜻한 이미지가 전통주 제품에 고스란히 녹아들 수 있도록 세심한 조율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리술컴퍼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전통주의 소비 저변 확대는 물론, 아시아와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K-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을 통해 한국 전통주를 세계에 알리는 데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장민호는 이번 협업에 대해 “음악이 마음을 잇는 것처럼, 좋은 술도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많은 분들께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우리술컴퍼니 관계자는 “장민호 씨와의 협업은 한국 전통주를 현대적인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는 의미 있는 작업”이라며 “국내외 소비자에게 새로운 전통주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전통주 제품은 8월 하순 공개될 예정이며, 9월부터 전통주 플랫폼, 우리술한잔과 주요 유통 플랫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https://naver.me/GT6STQd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