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손연재 유튜브 채널 제작진은 "어제 오후 저희 채널이 갑자기 삭제되는 일이 있었다"라며 "즉시 상황을 확인하고 유튜브에 이의신청을 제출했다. 재검토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이 전혀 없다는 공식 확인을 받았고, 채널은 완전하게 정상 복구된 상태"라고 알렸다.
이어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기다려주시고 걱정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건강하고 즐거운 콘텐츠로 찾아뵙겠다. 늘 따뜻한 응원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측으로부터 받은 메시지도 공유했다. 유튜브 측은 "재검토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는 채널로 확인됐다"라며 "유튜브의 목표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간혹 실수가 발생하기도 한다"라고 설명하며 사과했다.
지난 11일 손연재의 유튜브 채널이 돌연 삭제되며 이목을 끌었다. 해당 채널 접속시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기 때문에 채널이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의아함을 자아냈다. 그러나 결국 유튜브 측의 "실수"라는 사과와 함께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