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com/BBCBreaking/status/1952062102585114659
오아시스, 웸블리 콘서트 중 팬 사망 사고 발생 후 '충격과 슬픔' 표명
런던 경기장 윗층에 앉아 있던 남성, 사망 선고 받아
오아시스는 토요일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콘서트 도중 한 남자가 추락해 사망한 사건에 대해 "충격과 슬픔에 잠겼다"고 밝혔습니다.
이 남자는 갤러거 형제가 재결합 투어의 일환으로 공연을 하는 동안 9만 석 규모의 경기장(가장 높은 관중석은 지상에서 50m 높이)의 윗층에 앉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런던 경찰청 대변인은 오아시스 콘서트를 위해 웸블리에서 근무하던 경찰이 오후 10시 19분에 한 사람이 부상당했다는 신고를 받고 대응했다고 밝혔습니다.
"40대 남성 한 명이 추락 사고로 인한 부상을 입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장에서 사망 선고를 받았습니다."라고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경기장은 붐볐고, 많은 사람들이 이 사건을 목격했거나, 고의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휴대전화 영상에 포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런던경찰은 사건의 진상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진 사람은 경찰에 연락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오아시스는 성명을 통해 "어젯밤 공연 중 팬 한 명이 비극적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큰 충격과 슬픔을 느낍니다. 오아시스는 관련자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래층에 앉아 있던 한 팬은 소셜 미디어에 구급대원들이 그 남자를 살리려고 애쓰는 것을 목격했다고 올렸습니다. "211번 구역 바로 아래에 있었어요. 처음엔 위층에서 코트가 떨어지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콘크리트 위에 남자가 있었어요. 정말 끔찍했어요."라고 그녀는 썼습니다.
웸블리 스타디움 대변인은 "어젯밤 웸블리 스타디움 의료진, 런던 구급대, 경찰이 넘어져 부상을 입은 콘서트 관람객을 치료했습니다.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팬은 매우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유가족분들은 사고 소식을 접하고 특별 훈련을 받은 경찰관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공연장 측은 일요일 밤 오아시스 콘서트가 계획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s://www.theguardian.com/music/2025/aug/03/oasis-shocked-saddened-fan-dies-fall-wembley-concert
https://x.com/DailyMail/status/1952058976654274651
https://x.com/THR/status/195209101669116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