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9호(크로사)는 혼슈 부근을 덮고 있는 고기압에 가는 손을 막아 움직임이 매우 느려지고 있습니다.
오가사와라 제도에서는 영향이 며칠에 걸쳐 계속될 전망입니다.
주말 이후에는 진로의 불확실성이 매우 크고, 관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태풍 9호 7월 29일(화) 10시(추정)
중심 위치 부지마의 북동 약 120 km
크기 계급///
힘 계급 //
이동 북서 느리게
중심 기압 980 hPa
최대 풍속 30 m/s (중심 부근)
최대 순간 풍속 40 m/s
위성 이미지를 보면 태풍 구름의 소용돌이는 다소 틈새가 증가하고 있으며, 세력이 약해져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서쪽으로 퍼지는 활발한 비 구름이 오가사와라 제도를 차례로 통과하고 있기 때문에, 이 후에도 간헐적으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바람도 강하게 부지마에서는 최대 순간 풍속 21.0m/s를 관측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움직임이 느려지기 때문에, 명후일 31일(목)경까지 영향이 길어질 우려가 있습니다.특히 파도가 높은 상태는 한층 더 계속될 전망으로, 경계가 필요합니다.
태풍 8호는 오전 3시 현재, 동중국해에서 1시간에 20km의 속도로 서쪽으로 가고 있습니다.
중앙 기압은 990헥토파스칼, 최대 풍속은 초당 18미터, 최대 순간 풍속은 25미터입니다.
오늘 29일은 동중국해를 북서쪽으로 진행, 오키나와와 아마미에서 점차 멀어질 것입니다.
영향은 작아지지만, 오늘 29일도 계속해, 오키나와와 아마미에서는 토사 재해나 낮은 토지의 침수,
하천의 증수에 주의·경계해 강풍이나 고파, 낙뢰나 돌풍에 주의해 주십시오.
내일 30일 이후에도 동중국해를 서쪽으로 나아가고, 내일 31일에는 중국 대륙에 이를 것이다.
그 후, 열대 저기압으로 바뀔 전망입니다.
태풍의 진로도에서는 예보엔은 후반이 될수록 넓어집니다.
이것은 태풍의 강도와 크기와 무관하며, 위치 오차가 커짐을 나타냅니다.
특히 이번 태풍 9호에서는 예보엔이 넓고, 신뢰도가 낮음을 시사합니다.
태풍 진로도의 예보 엔은, 태풍의 중심이 70%의 확률로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범위를 나타냅니다.
당연히, 앞의 예보만큼 오차는 커지기 때문에 예보엔은 넓어지는 것입니다만, 그 넓이는 예보의 신뢰도에 의해 5단계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예보원이 좁을수록 진로 예보의 신뢰도가 높고, 예보원이 넓을수록 예보의 신뢰도가 낮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