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7일(일) 9시 현재, 태풍 9호(클로사)는 오가사와라 근해를 북상하고 있습니다.
내일 28일 (월)에 걸쳐 오가사와라 제도의 동쪽으로 북상한 후, 고기압으로 진로를 막는 형태로 움직임이 느려질 전망입니다.
부시마 등 오가사와라 제도는 강풍과 고파의 영향은 월말까지 계속 될 가능성이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태풍 9호 7월 27일(일) 9시
중심 위치 오가사와라 근해
크기 계급 대형
힘 계급 강하다
이동 북 20 km/h
중심 기압 965 hPa
최대 풍속 40 m/s (중심 부근)
최대 순간 풍속 55 m/s
태풍 9호는 내일 28일(월)에 걸쳐 오가사와라 제도의 동쪽으로 북상한 후, 고기압으로 진로를 막는 형태로 움직임이 느려질 전망입니다.
부지도 등 오가사와라 제도에는 28일(월)~29일(화) 무렵이 가장 접근이 됩니다만, 강풍과 고파의 영향은 월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예보원의 중심을 통과한다고 가정하면, 부지마 등에 태풍이 직격 할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예보 엔 내의 서쪽으로의 진로를 취했을 경우에는 태풍의 외측의 활발한 비구름이 부지마나 모도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29일(화) 무렵은 비의 강함이나 낙뢰, 돌풍에도 주의하십시오. 월말 이후는 점차 세력을 떨어뜨릴 전망으로,
서서히 북동쪽으로 떠나는 것으로 보이며, 현시점에서는 혼슈 방면에의 영향은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태풍의 폭풍 지역에 들어갈 확률 5일 앞까지 태풍의 폭풍역에 들어갈 확률이 3% 이상인 부현 예보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풍 9호(크로사)】
이바라키현 1%
치바현 1 %
도쿄도 27%
이즈제도 북부 1%
이즈제도 남부 2%
오가사와라 제도 27%
https://www.saitama-np.co.jp/articles/150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