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스타쉽 신인'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신인 아이돌의 패기로 '엠카'를 장악했다.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지난 24일 오후 6시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프리 데뷔곡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의 수록곡인 디지털 싱글 'STEP IT UP'으로 무대를 꾸몄다.
무대에 앞서 멤버들은 '엠카' MC들이 진행하는 인터뷰에서 재치와 입담을 뽐내며 실속을 톡톡히 챙겼다. '엠카' 시청자와 케이팝 팬들에게 '새싹돌' 아이딧(IDID)으로서 당차게 인사한 이들은 “'I did it.'이라는 문장에서 착안한 말로 뭐든지 노력으로 이룬다는 아이딧(IDID)의 강인한 의지를 담은 팀명”임을 소개했으며, 프리 데뷔곡 'STEP IT UP'을 소개한 후엔 “차근차근 성장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날까지 지켜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멤버들은 '브이 포즈'를 취하며 파릇파릇한 비주얼을 뽐냈고, “신인의 패기를 담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라며 'STEP IT UP'의 댄스 퍼포먼스를 파워풀하게 선보이는 것으로 챌린지를 완수했다. 마지막으로 열매 수확을 원하는 팬들에게 과일 소품을 이용해 한마디를 전하는 멤버들의 과즙미 넘치는 매력이 미소를 자아냈다. 이 외에 다른 아이돌 가수들의 무대를 소개하는 것으로 MC 재능도 뽐내 눈길을 모았다.



'STEP IT UP' 프리 데뷔 무대는 인터뷰 때와 다르게 웃음기를 완벽하게 거둔 멤버들의 파워풀한 칼군무와 폭풍 라이브로 케이팝 팬들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이 손전등을 들고 출입 금지 구역에 몰래 들어온 도입부가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했다. 중독성을 일으키는 후렴구 'Step it up'과 핑거 스냅과 함께 온몸을 활용하는 하이라이트 댄스가 시선을 집중시켰다. 엔딩 포즈에선 풋풋한 새싹돌로 다시 돌아와 저마다 사랑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취하며 아이딧(IDID)이 앞으로 보여줄 다채로운 매력을 기대케 했다.
'엠카'로 프리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시작한 아이딧(IDID)은 25일 KBS 2TV '뮤직뱅크', 26일 MBC '쇼! 음악중심', 27일 SBS '가요대전 Summer' 등 국내 메인 음악 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어서 아이딧(IDID)은 9월 1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 발매를 통한 본 데뷔를 앞두고 있다. 데뷔 당일인 9월 15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남다른 데뷔 행보를 이어간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Mnet
https://youtu.be/7fMjEPoDNcE
https://youtu.be/4YHPdJmq0AA
https://youtu.be/H1g7k87chvU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437/0000450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