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는 최근 심해진 무릎 통증으로 인해 방문한 병원으로부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급성 골괴사 진단을 받았으며, 질병의 진행을 막기 위해 무리한 신체 활동, 춤과 같은 퍼포먼스를 삼가고 빠른 시일 내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의료진 소견에 따라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https://theqoo.net/square/3827008540
급성 골괴사로 수술 받아야해서 콘서트 취소 공지뜸
골괴사가 정확히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골괴사는 뼈에 혈액 공급이 되지 않아 뼈조직이 죽어 가는 질환입니다. 신체의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대퇴부(허벅지 뼈) 위쪽과 팔 위쪽, 어깨, 무릎, 척추 등에서 일어납니다. 모든 연령층에서 발병할 수 있습니다.
뼈에 혈액이 공급안되서 뼈조직이 죽어가는 질환이라고 함..
원인
골괴사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골절, 탈구, 관절이 손상되어 뼈와 뼈 안의 혈관에 손상이 생긴 경우
② 지나친 음주로 생긴 지방 물질이 동맥경화를 일으켜 혈액 순환에 장애가 생긴 경우
③ 스테로이드 계통의 약을 장기간 복용하여 혈관에 지방 물질이 쌓여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스테로이드 계통의 약은 류머티스성 관절염, 천식, 혈관염, 전신성 홍반성 낭창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에 주로 쓰이는 약입니다. 그래서 신장이식 수술 후나 관절염 치료 후에 골괴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④ 이상의 원인과 관련 없이 발생하는 경우
증상
질병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질환이 진행되면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체중을 실어 걷거나 뛰면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나중에는 관절까지 손상을 입어 관절 운동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뼈가 약해져서 작은 충격에도 뼈가 쉽게 부러집니다.
보아 건강했으면.. 25주년이라 누구보다 속상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