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에 거주하는 직장인 박모(29)씨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으면 편의점에서 매번 눈길만 보내고, 손을 뻗지 못하는 이른바 '부자존' 상품을 사 볼 생각이다. 1만원대 아이스크림 같이 평소 비싸서 쉽게 사먹겠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들이다. 그는 "어차피 소비쿠폰을 대부분 편의점에서 써야 할 것 같은데, '얼마나 맛있길래 저렇게 비쌀까'라는 생각이 드는 상품을 구매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오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번 정책의 대표 수혜 업종으로 편의점이 꼽힌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은 사용처에서 배제됐으나 대부분의 편의점에서는 쿠폰을 쓸 수 있어서다.
특히 편의점 내에서도 고가 상품들의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 과거 비슷한 지원금 지급 당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와인, 육류 등이 잘 팔린 사례가 있어서다. 단 경기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지갑이 얇아진 데다, 편의점에서 취급하는 카테고리가 대폭 늘어난 만큼 비교적 매출이 분산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사용이 시작된 2020년 5월 13일부터 6월 7일까지 A 편의점의 고급 아이스크림 매출액이 64.6% 급증했다. 일반 아이스크림 매출이 18.3% 늘어난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상승이다.
https://naver.me/5TQMWH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