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273076
[단독] 올리브영 막아도…"싼값에 판박이" 물거품 된 3년
이 업체는 지난 2023년 4월, 3년의 자체 개발 끝에 리프팅 효과를 특징으로 한 기능성 마스크팩을 생산 판매했습니다.
마스크팩에 리프팅 밴드까지 일체형으로 부착해 턱부터 얼굴 상부까지 한 번에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는 이듬해 거래처로부터 날벼락같은 얘길 들었습니다.
CJ올리브영이 내놓은 마스크팩이 자사 개발 제품과 거의 판박이인데 가격은 저렴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업체는 지난해 11월 CJ올리브영이 부정경쟁방지법을 위반했다며 생산과 판매 등을 금지해 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냈고 법원은 지난달 20일 이 업체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그러면서 CJ올리브영에 해당 제품의 제조와 판매, 수출을 금지하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해당 업체는 이미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상황, 지난해 1월부터 4개월간 약 128억 원을 기록했던 매출은 올해 같은 기간 16억 원 정도로 뚝 떨어졌습니다.
CJ올리브영 측은 법원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의도적으로 제품을 모방한 건 아니며 아이디어 탈취나 성과물 도용과는 무관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댓으로 추정되는 제품
원조
리브이셀 풀페이스 리프팅업마스크
https://revcell.co.kr/product/리브이셀-비타-콜라겐-풀-페이스-리프팅-업-마스크-5매/42/category/57/display/1/

올영
바이오힐보 3D 리프팅 풀페이스 윤곽 마스크
(바이오힐보가 올영 자체 브랜드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