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제, BTS 제이홉, 캣츠아이 등이 영국 음악 차트에서 선전 중이다.
27일(현지시간) 공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 최신 차트에 따르면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에서 93위로 처음 차트에 진입했다. ‘골든’은 로제, 태양, 전소미 등이 소속된 더블랙레이블의 수장인 K팝 프로듀서 테디가 제작에 참여한 곡이다.
블랙핑크 로제의 히트곡 ‘아파트’(APT.)도 이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잇고 있다. ‘아파트’는 전주보다 2단계 하락한 34위로 36주 연속 싱글차트에 머물렀다. ‘아파트’는 작년 10월 처음 이 차트에 진입한 뒤 최고 2위를 기록하는 등 차트에서 장기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브와 미국 게펜 레코드의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는 노래 2곡을 동시에 싱글차트에 진입시켰다. 지난 20일 발매된 신곡 ‘가브리엘라’(Gabriela)는 42위로 싱글차트에 처음 이름을 올렸으며, ‘날리’(Gnarly)는 74위로 8주 연속 진입했다.
지난주 싱글차트에 데뷔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킬린 잇 걸’(Killin‘ It Girl)은 81위에 자리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44/0001049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