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이민지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THE BEST BAND'에 선정됐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O.de, 준한, 주연)는 2021년 JYP엔터테인먼트가 DAY6 이후 6년여 만에 선보인 보이밴드로 국내외 콘서트, 각종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내공을 쌓고 차근차근 성장해 왔다.
그 성장세를 입증하듯,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 5월 28일 일본 요코하마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5'(ASIA STAR ENTERTAINER AWARDS 2025, 이하 'ASEA 2025')에서 'THE BEST BAND'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오는 7월 4일, 5일, 6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Xdinary Heroes Summer Special The Xcape'(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서머 스페셜 더 엑스케이프)를 개최한다. 데뷔 첫 핸드볼경기장 단독 공연 입성으로 눈길을 끈다.
(중략)
Q. 새 월드투어를 시작했고 서울 콘서트는 전석 매진 속에 티켓파워를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올 여름 '롤라팔루자 시카고'에도 첫 출격합니다. '공연 맛집'이라고 불리는데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공연만의 매력을 어필해준다면요?
▲ 건일_겉으로는 예측할 수 없는, 헤비하고 하드한 장르를 하는 밴드라는 것이 저희의 매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풀밴드 시너지를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도요!
▲ 정수_어디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이 저희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무대 위에서는 오롯이 음악에서 느껴지는 것을 있는 그대로 표출하며 음악을 통해 놀기 때문에 저희도, 보시는 분들도 더욱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공연에서 희열감과 재미를 느끼시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가온_저희 공연은 ‘에너지’ 그 자체입니다. 특히나 정제되어 있지 않은, 날 것의 에너지를 볼 수 있는 것이 엑디즈 공연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완벽한 무대를 추구하기보다는 재미있는 무대를 펼쳐나가는 점도 저희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 오드_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공연을 보는 순간만큼은 모든 걸 잊어버리고 머리를 흔들고 소리를 지르며 흠뻑 빠져드는 순간들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매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준한_저희 만의 수식어인 '장르의 용광로'처럼 다양한 장르가 돋보이는 셋리스트를 꾸리기 위해 노력해요. 관객분들이 공연을 완벽히 즐겨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주연_특정할 수 없는 독보적인 엑디즈의 음악적 색깔과 파워풀한 밴드 퍼포먼스 그리고 음악이 받쳐주는 안전성과 든든함이라고 생각합니다.

Q.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성장을 느끼는 요즘일 것 같습니다. 데뷔 후 지금까지의 과정을 돌아보면 어떤가요?
▲ 건일_데뷔 후 지금까지 약 3년 반 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요. 정말 수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부러지지 않고 이를 자양분 삼아 더욱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 정수_저희와 함께해 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더욱이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빌런즈를 위해 매번 더 음악적인 성장을 이루고 싶었거든요. 엑디즈 노력의 원동력이 되어준 빌런즈가 너무나도 고맙고 소중한 존재인 것 같아요.
▲ 가온_활동을 하며 분명 막막했던 적도 있고 잘될 수 있을까 불안했던 적도 있었지만 '즐기면서, 우리가 재미있는 음악을 하자'라는 모토가 변함없이 이어져와서 여기까지 잘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조금씩 저희의 음악을 더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오드_마음가짐이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잘하고 싶다'는 목표에 집중했다면 지금은 '순간순간을 온전히 즐기자'는 마음가짐으로 무대에 임하고 있습니다. 팬분들께서도 더 좋아해 주셔서인지 저도 더 기억에 남는 무대를 할 수 있게 된 거 같습니다.
▲ 준한_공연장 규모를 점차 늘려가는 순간과 수많은 관객분들이 저희 이름과 노래를 불러주실 때 행복해져요. 앞으로도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의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싶어요.
▲ 주연_걸어왔던 모든 길이 지금을 빛나게 해주는 순간들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멤버들과 빌런즈가 함께 만들어준 값진 경험들과 소중한 추억들로 가득해요.
Q. 앞으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로 꼭 이루고 싶은 꿈을 공유해주세요.
▲ 건일_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슈퍼밴드가 되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엑디즈를 알게 되면 좋겠어요. 또한 계속해서 저희의 음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힘과 위로를 주고 싶습니다.
▲ 정수_지금처럼 음악을 온전히 즐기며 많은 분들께 긍정적인 영향을 전해줄 수 있는 밴드로 남고 싶습니다. 조금 덧붙이자면 가히 레전드로 기억되는 밴드? 언젠가 ASEA 시상식에서 대상을 타는 밴드?!(웃음)
▲ 가온_저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멤버들과 나이가 들어서도, 죽을 때까지 함께 음악 하는 것이 꿈입니다.
▲ 오드_늘 말하는 것이지만 수많은 시간이 지나도 친구들, 형들과 함께 무대에서 한마음이 되는 짜릿함을 느끼고 싶습니다.
▲ 준한_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모두 차곡히 잘 성장하고, 잘 다듬어지고, 아프지 않길 바라요.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밴드가 되고 싶어요.
▲ 주연_ASEA 덕분에 설 수 있었던 일본 요코하마 K-아레나 무대에서 꼭 엑디즈의 단독 공연을 할 수 있길 바라는 또 하나의 꿈이 생겼습니다.
Q. 마지막으로 늘 응원을 보내주는 국내외 팬들에게 메시지 남겨주세요.
▲ 건일_많고 많은 음악들 사이에서 저희 음악을, 많고 많은 밴드 중에서 저희를 좋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시는 사랑 절대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소중히 생각하며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 정수_늘 어디에서나 열정적으로 응원해 주시는 빌런즈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늘 힘낼 수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빌런즈임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엑디즈가 될 수 있도록 음악해 나갈게요. 사랑합니다.
▲ 가온_이 글을 읽고 계신 수많은 멋진 빌런즈들! 저희는 여러분이 계신다면 죽을 때까지 음악을 할 것입니다.
▲ 오드_우선 저희의 음악을, 그리고 저희라는 사람을 좋아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응원해 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만큼 더 성장하여 여러분의 마음속에 깊이 또 오래 기억되는 순간들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 준한_빌런즈! 다음에도 저희와 만나면 재미있게 뛰어놀아주세요! 저희도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음악을 하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되겠습니다.
▲ 주연_언젠가 세계를 엑디즈로 물들이겠단 목표를 이루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609/000100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