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사생활 이슈에 휘말리며 '바른생활 사나이'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그동안 깨끗하고 성실한 이미지로 국민적인 지지와 광고계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아왔던 터라 이번 사건의 충격파는 더욱 크다.
이번 사건은 그동안 철저한 자기 관리와 사생활 문제 없이 ‘흠결 없는 선수’로 각인되었던 손흥민의 이미지에 치명적인 타격을 안겼다. 손흥민은 국내에서 아이스크림, 면도기, 통신사, 라면, 안마의자, 햄버거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수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그의 깨끗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상업적으로도 큰 가치를 인정받아왔음을 증명했다. 이처럼 쌓아 올린 신뢰의 이미지가 사생활 관련 이슈로 흔들리면서 광고계 또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한국을 넘어 영국 가디언, ‘CNN 등 주요 외신들도 비중 있게 보도하며 손흥민의 국제적인 명성과 함께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조명했다. 그간 그의 클린한 이미지를 알고 있던 해외 팬들과 언론 역시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현재 가해자들은 체포되어 조사를 받고 있지만, 이미 사건 내용이 대중에 알려지면서 손흥민은 법적인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미지 실추라는 큰 후폭풍에 직면하게 됐다.
https://naver.me/FZ8fKNHT
================================
이번 사건은 광고계도 촉각을 세우는 중이라고 함

그럴만한 게 손흥민이 활동하는 광고가 수십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