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iMBC연예 취재 결과 SBS 예능프로그램 '덩치 서바이벌-먹찌빠'의 스핀오프 버전이 만들어진다. 기존 멤버 중 주축을 담당했던 서장훈과 신기루가 합류할 예정이며 디즈니플러스에서도 방영된다.
'먹찌빠'는 '묵찌빠'에서 유래된 '먹자 찌지도 빠지지도 말고'의 준말로 지난 2023년 10월 첫 방송되어 서장훈, 박나래, 신동, 이국주, 나선욱, 신기루, 이규호, 풍자 등 연예계 한 덩치 하는 셀럽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 대결을 펼쳐 웃음을 줬다. 게임 버라이어티로 시작해 중도에는 맛집 대결까지 다양한 포맷 변화를 주기도 했다.
2024년 7월 4일 아쉽게 종영되었지만, 원초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방식의 예능에 탄탄한 마니아 애청자층이 구축된 프로그램. 출연진들의 애정도 남달라 서장훈음 멤버들의 단합을 중요시하고, 투자설에 휘말리기까지 했다.
지난해 'SBS 연예대상'에서 '먹찌빠' 박나래, 신기루, 이국주, 풍자는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 케미상을 수상했다. 당시 신기루는 "망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희망을 본 프로그램"이라며 "장훈 오빠 이끌어주셔서 감사하다. 오빠의 사비로 '먹찌빠2' 조만간 제작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now/article/408/0000265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