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뽑은 2007년 부끄러운 10대 뉴스
다음은 '고교 수학여행 집단 성매매'(31.4%)가 8위로 조사되었다. 지난 9월 중국 수학여행을 다녀온 고교생들이 가이드의 알선을 통해 현지에서 집단 성매매를 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되었다. 이번 사건으로 서울시교육청은 위험, 유해시설 및 장소에서의 수련활동과 수학여행 등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금지시켰다.
.....
최근 수학여행지에서 집단 성매매가 벌어지는 등 학생들의 교외 단체활동 가운데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교육청은 위험시설 및 유해환경 지역에서의 학생 단체활동을 전면 중지하도록 지시했다.
8일 서울시교육청은 최근 각급 학교에서 실시하는 학생 단체활동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커짐에 따라 위험·유해시설 및 장소에서의 수련활동과 수학여행 등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금지시켰다.
......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은 지난 11일 ‘현장르포! 중국 수학여행의 함정’ 편에서 지난달 중국 수학여행을 다녀온 한 고등학교의 남학생 30~40여명이 호텔 숙소에 있는 지하 마사지숍에서 성관계를 가졌다는 내용을 방송했다.
제작진이 제보를 받은 후 중국 수학여행 일정이 비슷한 다른 고등학교의 수학여행을 밀착 취재한 결과, 학생들이 묵었던 숙소가 한국 중년 남성들이 골프관광을 위해 많이 찾는 호텔이었으며 호텔 내에 퇴폐업소가 성업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제작진은 “지난달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갔다 온 한 고등학교 일부 남학생들이 현지 숙소에 있는 퇴폐업소에서 성매매를 했다는 제보를 접수했으며 이를 확인한 결과 상당 부분 사실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