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v.naver.com/v/75520250
신천지 간부급들이 대화와 정보를 주고받는 텔레그램에 동영상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신도들의 국민의힘 당원가입을 은밀하게 진행하라는 지시가 내려진 후 이 영상을 회원들에게 꼭 시청하도록 했습니다.
7분 56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왜 정치에 참여해야 하는 지, 당원에 가입하면 좋은 점들을 소개합니다.
[녹취] 신천지 내부 동영상
"당원 납부를 하게 되면 납부한 당비는 10만원까지 연말 정산 시 전액 환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월 1천 원 이상 씩 일정 당비를 납부했을 때 책임당원이 되는 데요. 이 책임당원이 되면 당 대표나 국회의원 후보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 참여가 가능해져 내가 속한 정당의 후보를 내 손으로 직접 뽑을 수 있는 권리를 행사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한 사람, 국민의힘 대구시당 당직잡니다.
[녹취] A 전 경북도의원 / 국민의힘 대구시당
"한 정당에 가입하는 것은 국민으로서 주권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가입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라며 아울러 국민통합포럼평화운동본부와 함께 해주시를 부탁드립니다."
신천지 신도들을 대상으로 당원 가입을 독려한 A 전 의원은 신천지 10만 수료식을 비롯해 신천지 행사에 종종 참석해 신도들 사이에서는 신천지에 우호적인 정치인으로 통합니다.
[녹취] A 전 경북도의원/ 국민의힘 대구시당 (2023년 신천지 10만 수료식)
"(이만희 총회장님은)성경책 한번 펴지 않으시고도 몇 시간 씩 막힘없이 성경 말씀을 전하시는 모습에 먼저 놀랐고 또 그 연세를 알고 보면 더욱 놀라게 됩니다. 구순이 넘으신 연세에도 30여 차례에 걸쳐 세계 순방을 하면서 전쟁종식 평화사랑 사업을 추진하시고…"
신천지 대구지역에서 활동했던 한 탈퇴자는 지난 2022년 8월 국민의힘 행사에 신천지 청년 100여 명이 동원 된 적 있었다며, A 전 의원과 함께 사진을 찍은 적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신천지 대구지역 탈퇴자
"신천지 청년들이 있는 쪽으로 다가와서 A 의원과 신천지의 핵심 임원 몇 명과 청년들 불러 모아서 사진 찍자고…"
신천지 간부 탈퇴자는 국민의힘 당직자가 출연한 신천지 당원 가입 독려 영상은 20대 대선 후 국민의힘에 영향력을 확대하기위해 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신천지 간부 탈퇴자(취재원 보호 위해 AI 음성)
"한국근우회 이희자 회장과 신천지 고동안 총무가 함께 국민의힘에 영향력을 행사하기위해 당원 가입에 사활을 걸었고, 이 때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영상 제작도 신천지 과천본부에서 제작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천지가 지난 20대 대선 과정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줄을 대려고 한 데 이어 국민의힘 당직자까지 신천지 신도 당원 모집에 나선 정황이 드러나 논란이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79/0004020043?sid=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