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데이(Good Day)’가 국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방영 내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굿데이(Good Day)’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최고 4.9%를 나타낸 것은 물론, 88나라 에피소드에서는 분당 최고 7.3%까지 치솟으며 저력을 보여줬다.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지표 2049 시청률에서는 최고 3.0%를 기록하며 드라마와 예능 등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일요일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호조를 넘어 화제성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화제성 조사에서 전 회차 일요일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으며 3월 2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전체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8주간 방영 내내 비드라마 화제성 TOP6를 유지하며 꾸준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출연자 지드래곤은 ‘굿데이(Good Day)’ TV 비드라마 기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4번이나 올랐다. 첫 방송부터 2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으며, 방송 내내 화제성 TOP5 자리를 지키며 독보적인 ‘지드래곤 파워’를 보여줬다.
디지털 화제성도 주목할 만하다. ‘굿데이(Good Day)’에서 선보인 티저와 하이라이트 등 다수의 영상이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라 파급력을 이어갔다. 특히 ‘형용돈죵’ 지드래곤과 정형돈의 떨리는 재회를 담은 1차 티저는 공개 직후 인급동 1위 진입과 함께 화제의 중심에 섰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세계 최대 OTT 글로벌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미국, 홍콩, 대만 등 주요 지역 기준, 예능 부분 8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의 OTT 플랫폼 레미노(Lemino)에서도 K-POP 장르 8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굿데이(Good Day)’를 향한 열기는 종영 이후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지드래곤과 굿데이 식구들이 참여한 ‘굿데이 2025’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4월 24일(목) 오후 6시 동시에 공개될 예정. 음원 수익금은 소외 아동, 청소년들과 취약 계층의 ‘좋은 날’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https://v.daum.net/v/20250415091310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