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48661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이현정 윤슬기 기자 = 금융당국이 청산 위기에 몰린 MG손해보험 계약을 상위 손해보험사가 나눠 인수하는 쪽으로 정리 방향을 확정했다.
청산에 즉각 나서기보다는 계약이전을 우선 진행해 시장충격과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차선책을 택한 셈이다.
28일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최근 삼성화재·DB손해보험·KB손해보험·현대해상·메리츠화재 등 5대 손해보험사들의 전략·기획담당 임원을 소집했다.
이 자리에서 금융당국은 MG손보의 계약을 상위 5대 손보사가 나눠 인수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구하면서 내부적으로 계약이전 여력 등을 분석해 줄 것을 요청했다.
(생략)
이는 2003년 리젠트화재 파산 당시 삼성화재·현대해상 등 5개 보험사가 계약을 나눠 인수한 사례와 유사하다.
다만, 당시 보험사들에 강제적으로 계약을 일괄 이전했던 것과 달리 상품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시장친화적인 방식으로 계약을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생략)
본래 계약이전으로 해줬으면 좋겠다고 기존 계약자들은 많이 바랬을 텐데
03년 보험사 청산시는 정부가 강제이전 가능한 법조항 있어서 강제로 시켰지만 그이후로 법개정되어 강제로 못하는걸로 알아
그래서 진짜 청산되는거 아닌가 다들 걱정했는데
금융당국이 잘 달래서 이전시키는 쪽으로 방향잡은듯
(강제력은 없어도 보험사들이 함부로 무시는 못할테니)
mg손보노조입장에선 이러면 위로금이고 10퍼 고용승계고 나가리일듯
반발은 있을거같으나 솔직히 그간 너무 심했음
+ 다른 기사도 있었네 미안 ㅠㅜ
MG손보 ‘계약이전’으로 정리?…금융당국 “정해진 바 없어” 일축
https://www.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4371
저 보도자료에 대해 금융당국이 정해진바 없다고 반박한 기사도 있었는데 좀더 검색하고 퍼올걸 그랬네 ㅠㅜ